LG 스탠바이미 : LG전자가 출시한 스탠드 형태의 무선 TV 라인업

LG 스탠바이미

LG 스탠바이미 소개

LG 스탠바이미는 LG전자에서 출시한 무선 TV 라인업으로 스탠드 형태로 만들고 지면부에는 바퀴를 달아놓아서 이동성을 추가한 아주 특색 있는 TV를 말한다. 기존의 TV와는 달리 선자체가 아예 없기 때문에 이동의 자유성이 보장되어 있다.

 

 

 

특징

전통적인 TV는 크고 무거우며 복잡한 선으로 이리저리 연결이 되어 있어서 이사를 가지 않는 한 한 장소에 고정해 두는 가전제품이라는 이미지가 아주 강한다. 하지만 스탠바이미는 이런 기존의 이미지를 타파했다. TV를 선을 아예 없애 무선화 하고 지면부에 바퀴까지 달아서 이동성을 추가한 것이다.

 

또한, TV를 멀리서 본다는 이미지도 타파해 작은 디스플레이 크기기 때문에 눈앞까지 가져와 보는 방식을 채택했다. 침대 옆이나 식탁 앞으로 자유롭게 가지고 와서 높이 조절까지 가능해 사용자의 체형에 맞게까지 조절할 수 있다.

 

직접 스마트폰처럼 화면을 터지 하여 조작할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 연결하여 사용도 가능하다.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원 연결이 필요 없고, 배터리가 내정되어 있어 충전하여 사용한다.

 

 

 

용도

스탠바이미는 단순하게 시청한다는 기존의 TV와는 달리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①홈 엔터테인먼트 : LG 스탠바이미는 집 안 어디에서든 편리하고 자유롭게 이동과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②원격 수업 : 스마트 스크린을 가진 스탠바이미는 이를 활용해서 휴대성과 편의성으로 원격 수업할 수 있다.

 

③모바일 연동 : 모바일에서 재생한 화면을 스탠바이미에 공유할 수 있으며, 제품 후면에 HDMI, USB단자가 있어서 IPTV 셋톱박스, 게임 콘솔,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와 연결이 가능하다.

 

④화상회의 및 웹서핑 : 화면을 세로로 회전하여서 사용이 가능해서 화면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이 가능해 화상화의 와 웹서핑에 최적화되어 있다.

 

⑤멀티미디어 스피커 : 다양한 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확장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마이크와 스피커를 연결하면 스텐바이미를 멀티미디어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다.

 

종류

LG 스탠바이미는 1세대형인 스탠바이미와 2세대인 스탠바이미 고(go)로 나뉜다.

 

스탠바이미는 가장 대표되며 대중적인 27인치 크기의 LED 디스플레이르 탑재하고 있으며, 무빙휠이 장착되어 이동이 자유롭고, 터치스크린 기능을 지원하며,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연공이 가능하다.

 

그리고 스탠바이미 고는 포터블 스크린의 2세대 제품이다. 1세대보다 훨씬 더 편리성과 휴대성을 강조해서 캐리백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다.

 

영상

 

구매

스탠바이미는 100만 원 전후로 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TV와 가격적인 측면에서 크게 부담이 되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단순 인치 대비로만 따지면 비싼 건 사실이지만, 스탠바이미는 화면크기만 따지는 제품이 아니라는 것을 우리 모두는 알고 있다.

 

①1세대 스탠바이미 TV

 

LG전자 FHD LED 스탠바이미 TV

COUPANG

www.coupang.com

 

②2세대 스탠바이미 go

 

LG전자 FHD LED 스탠바이미 Go TV

COUPANG

www.coupang.com

 

LG 스탠바이미LG 스탠바이미

평가

LG 스탠바이미는 기존 TV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TV의 패러다임을 제시한 제품이다. 다양한 용도와 활용할 수 있는 자유도와 확장성은 스탠바이미만이 가진 고유한 특성이자 큰 장점일 것이다. 하지만 혁신적인 제품이기에 가질 수 있는 가격의 부담은 구매 시 고려대상이 될 수밖에 없긴 하다.

 

쿠팡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셀프스토리지 : 창고와 같은 저장 공간을 임대해 물건을 보관하고 관리해주는 서비스

셀프스토리지 소개 셀프스토리지는 셀프서비스 스토리지(self-service storage)의 줄임말로 창고 등 저장 공간을 임대해 물건을 보관하고 관리해 주는 것을 의미한다. 기존 물류창고와는 달리 도심에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