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 페이스리프트 : 3년만에 출시되는 4세대 투싼의 부분변경 모델

투싼 페이스리프트

투싼 페이스리프트 소개

투싼 페이스리트프는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모델 SUV인 투싼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투싼은 2004년에 처음 출시된 후로 꾸준한 사랑을 받은 현대의 핵심 SUV모델이다. 이번 4세대 투싼의 부분모델 변경을 통해 일부 디자인을 수정하고. 성능과 편의성 등을 개선해서 출시한다.

 

 

 

외관 디자인

기존 모델에 담긴 '파라메트릭 다이내믹스' 테마를 그대로 계승하고 동시에 다부지면서도 와이드 한 이미지를 가미시켰다.

 

전면부는 파라메트릭 쥬얼 히든 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의 세부 그래픽을 얇고 각진 형태로 만들어냈다. 그리고 측면부는 알로이 휠이 단단하고 스포티한 인상의 캐릭터 라인과 조화를 이뤄 비례감을 개선시켜 냈다. 마지막으로 후면부는 범퍼 몰딩과 일체화시킨 스키드 플레이트를 가로 바향으로 확대 적용해 전면부와 통일감을 만들어내어 안정감을 배가시켜 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투싼 페이스리프트

실내 디자인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트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곡선의 형태로 연결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이로 인해 운전자는 시인성을 높이고 보기에 아주 고급지게 만들어냈다. 그리고 물리버튼과 노브와 정전식 터치방식이 균형 있게 조합이 된 인포테인먼트/공조 조작계를 배치시켜 사용하는 데 있어서 보다 더 편리하게 만들었다.

 

조수석 전방에는 오픈 트레이와 엠비언트 무드램프를 적용시키셔 안락한 라운지의 느낌의 디자인으로 실내 디자인을 마무리했다.

 

색상

2종의 신규 색상인 '파인 그린 매트'와 '멀티메이트 레드 메탈락'이 추가되어 총 9종의 외장색상과 '그린·블랙·그레이 3톤'을 새롭게 추가한 총 5종의 내장 색상으로 출시된다.

 

파워트레인

기존과 동일하게 1.6 가솔린 터보와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2종으로 운영이 된다. 그리고 기존 1.6 가솔린 터보의 경우에는 7단 DCT 변속기가 8단 자동변속기로 변경될것으로 보인다.

 

출시

2024년 1월에서 2월 사이에 출시가 가장 유력하다. 투싼 4세대 모델인 NX4는 2020년 9월에 처음 출시가 되었고, 이후 3년이라는 긴 시간이 지나서 출시되는 페이스리프트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상

투싼 페이스리프트의 정보가 담긴 영상이다.

 

투싼 페이스리프트투싼 페이스리프트

마무리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부분 모델 변경이라고는 하지만 실내 부분에서만큼은 풀체인지급으로 변화한다. 이로 인해 투싼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을 듯하다. 그리고 기존 투싼의 만족도가 높았던 외관은 더 대담하고 역동적으로 변신시켰기 때문에 계속해서 대한민국 대표 준중형 SUV로 자리매김 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바로가기↑

 

 

 

 

폴스타 4 : 볼보 산하의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의 중형급 SAC 전기차

폴스타 4 소개 폴스타 4는 스웨덴의 전기 자동차 브랜드인 폴스타에서 개발한 전기 SUV를 말한다. 폴스타의 가장 최신 모델이며, 쿠페와 SUV, 크로스오버의 특성을 모두 갖추고 아주 독특한 디자인

ordinarypersons.tistory.com

 

K5 페이스리프트 : 국내 중형 세단을 책임지는 기아의 자존심

K5 페이스리프트 소개 K5 페이스리프트는 기아에서 생산하는 중형세단인 K5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K5는 2010년에 처음 출시가 되었고, 이후 2013년과 2016년에 두 차례의 페이스리프트를 거쳤다. 그리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