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리 아울렛 : 제조업체가 유통라인을 거치지 않고 직영체제로 운영하는 상설 할인매장

팩토리 아울렛

팩토리 아울렛 소개

팩토리 아울렛(Factory outlet)은 제조업체가 직접 운영하는 할인 매장을 말한다. 이곳에는 이월상품이나 재고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일반 매장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다.

 

 

 

특징

1) 저렴한 가격

팩토리 아울렛은 제조업체에서 직접 운영을 하기 때문에 일반 백화점이나 쇼핑몰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왜냐하면 제조업체가 중간 유통 과정을 거치지 않고 직접 판매한다는 점 때문이다.

 

2) 다양한 상품

제조업체에서 생상하는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패션, 스포츠, 가전,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만날 수 있고, 시즌별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더욱더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3) 편리한 쇼핑 환경

팩토리 아울렛은 보통 대규모로 크게 운영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주차장, 식당, 휴게 공간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종류

팩토리 아울렛은 크게 제조업체 직영 아울렛과 브랜드 아울렛으로 나눌 수 있다.

 

제조업체 직영 아울렛은 제조업체에서 직접 운영한다. 그렇기 때문에 제조업체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브랜드 아울렛은 브랜드가 모여서  운영하는 아울렛이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브랜드 제조업체의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대표적으로 까마미아의 다양한 리퍼브 제품을 할인해서 파는 까마미아 팩토리 아울렛, 해크니에 위치해 있는 버버리 팩토리 아울렛, 용인과 동탄 등의 지역에서 한섬 옷을 싸게 득템 할 수 있는 기흥 한섬 팩토리 아울렛이 있다.

 

장단점

1) 장점

이월된 상품이나 재고 상품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브랜드 아울렛의 경우에는 여러 브랜드의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선택의 폭도 넓은 편이다.

 

2) 단점

아무래도 이월되고 재고 상품이다 보니 제품의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도 일부 존재한다. 또한 제조업체 직영 아울렛의 경우에는 제품의 종류도 상대적으로 제한적인 편이다.

 

쇼핑 팁

팩토리 아울렛을 방문하기 전에는 미리 정보를 수집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팩토리 아울렛의 위치, 영업시간, 주차 요금, 할인 정보 등을 미리 확인하면 효율적인 쇼핑을 할 수 있다. 그리고 팩토리 아울렛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할인 쿠폰을 활용하면 더욱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이다.

 

팩토리 아울렛은 워낙 할인규모가 크기 때문에 인기상품들은 금방금방 품절이 되기도 한다. 그리고 규모자체도 큰 편이라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미리 원하는 상품을 확인하고 쇼핑 계획을 세우고 쇼핑하길 바란다.

 

영상

해당 영상은 한섬 팩토리 아울렛의 방문 브이로그 영상이다. 팩토리 아울렛이 어떤 곳인지 영상을 보면 감이 올 것이다.

 

마무리

팩토리 아울렛이 생긴 배경은 물류비와 유통단계를 생략해서 최저 가격으로 고객을 직접 상대해 불황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나타났다. 한때 미국에서는 불황기인 1980년대에 LA와 뉴욕 등지에서 아울렛타운이 크게 형성되어서 가격 파괴의 주역으로 부각이 된 적도 있었다.

 

현재는 불황 극복보다는 제조업체의 재고 처리로 재고 부담을 줄이는 목적이 더 큰 편이며, 이를 통해서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기도 하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편익이 증진되기에 서로 간의 시너지 효과가 크다고 보고 있다.

 

 

 

 

니토리 : 일본판 니케아라 불리는 인테리어 및 가구 기업

니토리 소개 니토리는 일본의 가구 및 인테리어 업체 브랜드다. 이들의 주력 상품군은 생활 잡화 및 가구다. 캐치프레이즈가 "오! 가격 그 이상, 니토리"이며, 1967년 삿포로시에 니토리 아키오라

ordinarypersons.tistory.com

 

번들플레이션 : 단위 가격으로 비교했을 때 묶음 상품이 낱개 상품보다 더 비싼 현상

번들플레이션 소개 빈들플레이션은 여러 상품을 하나의 묶음으로 판매할 때, 개별적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높은 가격으로 제공되는 현상을 말한다. 이는 기업에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