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하프마라톤 : 국내 최대 규모의 하프마라톤 대회

서울하프마라톤

서울하프마라톤 소개

서울하프마라톤은 조선일보사에서 주최하는 하프 마라톤 대회다. 서울시와 함께하며 매년 봄이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하프마라톤 대회로 많은 러너들에게는 한해의 가장 큰 행사와 같은 대회다.

 

 

 

정보

대회일시 2024년 4월 28일(일) 08:00 ~
참가부분 - 하프(21.0975km) : 광화문광장 → 상암 월드컵 평화광장

- 10km : 광화문광장 → 여의도공원
출발장소 광화문광장
참가자격 - 하프 : 만 18세 이상 신체 건강한 남, 녀

- 10km : 누구나 참여
접수일정 2023년 12월 14일(목) 14:00 ~

※선착순 마감
참가비 - 하프 : 7만원

- 10km : 6만원
주최 / 후원 조선일보 / 서울특별시, TV조선
홈페이지 서울하프마라톤 홈페이지 바로가기↑

 

 

 

코스

 

기념품

 

신청방법

1) 자격 및 제한

①하프코스는 만 18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10km 코스는 나이제한도 없이 누구나 신청이 된다.

 

②대한육상연맹 등록선수 및 선수등록 말소 후 2년이 경과되지 않는 자는 참가를 금한다.(순수 아마추어 대회)

 

2) 신청하기

해당 '신청하기'를 누르면 신청페이지로 넘어간다. 참가비를 결제해야만 참가 신청이 완료가 되며 카드 결제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결제가 진행된다.

 

영상

2023년 서울하프마라톤 대회 1인칭뷰 만들어진 영상으로 직접 내가 달리는 듯한 착각이 느껴지는 영상이라 추천한다.

 

유의사항

참가자들은 출발 시간과 집결 시간을 준수해야 하며, 번호표를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그리고 물품 보관 시 참가 부문에 맞는 차량에 보관해야 하며, 마감 시간 이후엔 차량이 골인지로 이동하기 때문에 물품 보관이 불가하다는점 알아둬야 한다.

 

서울하프마라톤은 주로가 굉장히 좋은 편으로 알려져 있으며, 자전거 도로와 겹치지 않고 서울의 확 트인 도로를 달릴 수 있는 편안한 코스이지만, 참가자들은 안전을 위해 교통 통제 시간표를 필히 확인하고, 대회 코스를 미리 숙지해야 할 것이다.

 

서울하프마라톤

마무리

서울하프마라톤은 아마추어들이 함께 서울의 아름다운 모습을 만끽하면 달릴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다. 하프마라톤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서울하프마라톤에 참가하여 도전과 성취의 기쁨을 한번 경험해보길 바란다.

 

 

 

 

크라브 마가 : 실제 상황에 초첨을 맞춰 효율성을 극대화시킨 전투 기술

크라브 마가 소개 크라브 마가는 단어자체는 히브리어에서 유래되었는데, 크라브는 전투라는 뜻이고, 마가는 접촉이라는 뜻이다. 한마디로 근접전투라는 말이 된다. 원래의 목적은 기존의 복싱

ordinarypersons.tistory.com

 

로잉 머신: 집에서 쉽게 하는 전신 및 유산소 운동

1. 로잉 머신 소개 조정 경기에서 배를 젓는 동작을 시뮬레이션하는 인기 있는 헬스 장비를 말한다. 이것은 전신에 운동을 제공함으로써 몸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나 심혈관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