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김 : 충남 홍성 광천읍에서 생산되는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김

광천김
쿠팡

광천김 소개

광천김은 충남 홍성군 광천읍에서 생산되는 김이다. 원래 광천김은 1970년대까지만 해도 자연산 돌김을 주로 생산하였으나, 보령화령발전소 건설로 인해 수온이 상승하여 자연산 돌김 생산이 중단되었다. 이후, 광천읍의 김 가공업체들은 전남 진도, 해남, 고흥, 신안 등지에서 생산되는 물김을 원료로 사용하여 광천김을 생산한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김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광천김일정도로 광천김은 유명하다.

 

 

 

특징

①광천김은 서해안의 청정한 바다에서 채취한 김을 사용하여 맛과 향이 풍부한 편이다.

 

②전통적인 방식으로 김을 제조하기 때문에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다.

 

③재래김, 파래김, 돌김, 김밥김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④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가 있으며, 미국, 일본, 중국 등 세계 6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⑤맛과 품질이 뛰어나 선물용으로도 많이 판매되고 있다.

 

일반김과 차이

우선적으로 광천김의 조건은 서해의 청정한 바다라는 조건이 붙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김보다 훨씬 맛과 향이 풍부하며, 식감 또한 훨씬 바삭하다. 지금까지도 전통적인 방식으로 제조되고 있는 광천김은 그에 따라 가격 또한 비싼 편이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광천김을 찾는 이유는 다 이런 차이 때문이라고 본다.

 

효능

①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영양성분을 보충할 수 있다.

 

②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편이다.

 

③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시력이 저하되는 것을 예방해 주며, 야맹증의 증상을 완화해 준다.

 

④식이섬유와 미네랄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

 

⑤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⑥비타민 A, C, E와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구매

 

광천김 들기름을 발라 더 고소한 달인 김병만의 파래 도시락김

COUPANG

www.coupang.com

 

광천김 참 재래도시락 김

COUPANG

www.coupang.com

 

광천김광천김

후기

광천김은 한 박스씩 사놓으면 집에서 밥 먹을 때 가장 흔하게 챙겨 먹는다. 김은 다른 김들도 맛있고 좋지만, 광천김은 특유의 향이 조금 더 강하고 고소함도 강한 대신 짜기는 좀 덜 짜서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김이다. 광천김은 포장을 뜯을 때 빳빳하고 빈틈없는 두께감이라 뜯을 때부터 기분이 좋다. 오늘도 뜨거운 밥에 광천김 하나 바로 얹어서 밥 한 끼 뚝딱해야겠다.

 

 

 

 

함평사랑상품권 : 전남 함평군에서 발행하는 지역사랑상품권

함평사랑상품권 소개 함평사랑상품권은 전라남도 함평군에서 발행하는 지역사랑상품권을 말한다. 2024년 1월 2일부터 판매를 개시했으며, 지류형과 모바일형으로 구분된다. 함평군 내에 등록이

ordinarypersons.tistory.com

 

핀초포테 : 바게트 위에 다양한 재료를 올려먹는 스페인 음식

핀초포테 소개 핀초포테는 스페인에서 유래된 음식으로, 바게트 위에 다양한 재료를 올린 후 꼬치로 고정한 형태의 음식을 말한다. 주로 가벼운 식사나 안주로 즐기며, 바게트 위에 재료를 올려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