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초포테 : 바게트 위에 다양한 재료를 올려먹는 스페인 음식

핀초포테

핀초포테 소개

핀초포테는 스페인에서 유래된 음식으로, 바게트 위에 다양한 재료를 올린 후 꼬치로 고정한 형태의 음식을 말한다. 주로 가벼운 식사나 안주로 즐기며, 바게트 위에 재료를 올려먹는 방식이라 매우 다양한 핀초포테가 존재한다.

 

 

 

유래

최초는 스페인 북부 지방에서 비롯되었다. 주로 바게트 위에 치즈나 햄, 야채 등을 올려서 이쑤시개를 꽂아서 아주 작은 핑거푸드처럼 먹는 것이 핀초포테가 시작되었다. 핀초는 바스크어로 '가시'나 '못'을 의미한다.

 

 

 

종류

핀초포테는 최초에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치즈와 햄 같은 것에 야채를 곁들여 먹었지만 요즘에는  하몽, 토마토, 양파, 올리브, 해산물 등 아주 다양한 핀초포테가 존재하며 지역에 따라서도 핀초포테는 상당히 다르다.

 

특징

요즘에는 지역이 아니라 주변의 식당마다 다른 핀초포테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손님이나 관광객은 먹고 싶은 핀초포테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는 편이다. 그리고 스페인에서는 핀초포테가 하나의 음식 문화로 자리 잡고 있으며 핀초포테와 더불어 술을 즐기는 문화가 생겨났으며 이것을 위해 사람들이 모여들기도 한다.

 

만드는 방법

①바게트를 준비한다.

 

②바게트 위에 다양한 재료를 올린다.

 

③올린 재료를 꼬치로 고정하면 끝이다.

 

이때 사용되는 재료는 고기, 생선, 치즈, 야채 등 다양하며, 올리브 오일과 고추, 파프리카 등을 추가하여 깊은 맛을 가미할 수 있다.

 

가격

핀초포테의 가격은 지역, 식당, 재료 등에 따라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한 개당 1~3유로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그리고 여러 가지 핀초포테를 맛볼 수 있는 타파스 바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핀초포테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고급 레스토랑이나 유명한 타파스 바에서는 핀초포테의 가격이 훨씬 높은 편이며, 시즌이나 특별한 이벤트를 할 때도 가격은 변할 수 있다. 따라서, 핀초포테를 즐기기 전에 식당에서 메뉴와 가격을 미리 확인해 놓는 것이 필요하겠다.

 

핀초포테핀초포테

마무리

한국에서도 스페인 음식점이나 타파스 바에서 핀초포테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이태원에 위치한 스페인 음식점에서는 핀초포테를 비롯한 다양한 스페인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강남역에 위치한 타파스 바의 핀초포테는 맛있다고 소문이 나있다.

 

다만 한국에서 핀초포테를 즐길 때는 스페인에서와는 달리 주류를 함께 즐기는 것이 일반적이지는 않다. 이는 아마도 한국과 스페인의 문화적 차이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한국에서 핀초포테를 즐길 때는 스페인에서와는 달리 가격이 다소 높다는 점도 기억해 두고 놀라지 않도록 해야 한다.

 

 

 

 

 

자라나라 트리트리 :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는 연말 편지 서비스

자라나라 트리트리 소개 자라나라 트리트리는 선물과 편지를 주고받으면서 트리를 키우는 연말 편지 서비스를 말한다. 선물을 뽑거나 직접 그려서 소중한 사람의 트리에 선물할 수 있다. 선물

ordinarypersons.tistory.com

 

바위굴 : 크기가 아주 크고 풍부한 영양을 가진 바다굴

1. 바위굴 소개 수심이 아주 깊은 바다의 바위에 붙어있는 자연산 굴을 말한다. 일반적인 굴과는 달리 독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전 세계적으로 분포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바다에서 삼면에 다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