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비아 토마토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요즘에 스테비아 토마토가 인기가 부쩍 늘었다.현대인들은 다이어트가 큰 관심사인 만큼 스테비아 토마토가 달달한 맛을 내는대도 불구하고 칼로리가 적다고 하니 너도나도 찾아서 먹어본다.물론 나도 먹어봤다.기존의 토마토가 가지고 있는 선입견이라는게 있는데,그걸 단숨에 무너뜨릴만큼의 달콤함은 스테비아 토마토를 왜 이토록 많은 사람들이 찾는지 알수 있을정도였다.그래서 스테비아 토마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스테비아 토마토의 특징

 스테비아 토마토는 스테비아와 관련된 식물로,일부 지역에서는 '스위트리프'또는 '스테비아 리프'로도 알려져 있다.이 식물의 잎에는 식물성 당인 스테비오사이드가 포함되어 있어,당을 대체할 수 있는 천연 감미료로 사용된다.

 

 스테비오사이드는 인공 감미료와 달리 저열량이며,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하게 섭취된다.스테비아 토마토의 색상과 모양은 일반적인 토마토와 비슷하지만,맛은 비교도 안될정도로 달콤한데도 칼로리는 낮다.

 

 스테비아 토마토는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연구결과가 나오는 등 건강에 이롭기는 하나 일부지역에서만 재배되기에 쉽게 구해지는게 아니라서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또한 과도하게 섭취할경우에는 변비나 복통을 일으킬수 있으니 적절하게 먹는것이 중요하겠다.

 

 

▷스테비아 토마토와 일반 토마토의 차이

 같은 토마토과 식물이라는 공통점이 있지만 맛과 영양소 함량에는 차이가 존재한다.

 

 스테비아 토마토는 스테비오사이드를 함유하기에 달콤하고 칼로리는 일반토마토보다 낮다.그리고 천연 감미료로 사용할수 있으면 인공 감미료와는 달리 저열량이 대부분이고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하게 섭취된다.반면 일반 토마토는 당연한 말이지만 스테비오사이드가 포함되어있지 않은 대신 비타민C,카로틴,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특히 리코펜이라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많이 포함되어 있기에 건강에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스테비아 토마토 꼭 먹어야 하나요?

 건강에 이롭다는 연구결과가 있긴 하지만 결론적으로 꼭 필요하지는 않다.우리에겐 오래전부터 친숙한 친구인 토마토가 있기 때문이다.어릴때부터 나와 함께 해온 토마토를 어떻게 버릴수가 있는가?그리고 토마토가 좋은점이 훨씬 많다.

 

→쉬운 구입과 저렴한 가격 : 거의 모든 슈퍼마켓과 농산물 가게에서 구입할수 있고,상대적으로 훨씬 저렴하게 구입가능하다.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 : 스테비아 토마토는 단맛이 강해 다른 음식과의 앙상블수치가 낮다.일반토마토는 샐러드,파스타,스프,소프 등 다양한 요리와 앙상블이 좋다.

→호불호가 없다 : 스테비아의 단맛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다.하지만 일반 토마토는 호불호가 없는 맛이기에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채소다.그리고 먹어보면 안다.얘도 은은하게 달다.

 

 

 스테비아 토마토가 스트레스를 날려버릴만큼 환상적인 단맛을 가지고 있는것은 인정한다.그렇기에 적당하게 한번씩 먹으면 좋을것 같다.하지만 일반 토마토가 주는 장점이 더 많기에 나는 계속 일반 토마토를 애용하겠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후쿠시마 농수산물 수입에 관해 어떻게들 생각하시나요?

일단 후쿠시마 농수산물에 관하여 어떤식으로 흘러왔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다. 우리나라 뿐만이 아니라 중국,대만 등 다른 여러나라들도 후쿠시마포함 그 주변지방의 농수산물을 수입금지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