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시마 농수산물 수입에 관해 어떻게들 생각하시나요?

 일단 후쿠시마 농수산물에 관하여 어떤식으로 흘러왔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다.

 

 

 

 우리나라 뿐만이 아니라 중국,대만 등 다른 여러나라들도 후쿠시마포함 그 주변지방의 농수산물을 수입금지하고 있었는데 박근혜 정부때 일본이 WTO에 한국만 제소했었다.우리나라는 제대로 대처를 못해 2018년에 패소를 했다가 재심에서 선례가 바뀌어 승소한다.그리고 한방 크게 먹은 일본은 그 후 석달만에 화이트리스트에서 한국을 배제했고 국내에서는 이때부터 노재팬운동이 벌어졌었다.그리고 이제 윤석열정부에서 후쿠시마 농수산물 수입을 검토중이고 아마도 허용되지 않을까 하는게 내 생각이다.

 

 

 

 이번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후쿠시마 농수산물 수입불가를 천명해달라고 이야기 하면서 지금 기사들이 나오고 있는데 이재명대표의 주장은 후쿠시마 농수산물이 확실하게 안전하다는 보장이 없다는것이다.그리고 문재인정부가 WTO승소를 통해 인정받은 권리인데 일본의 심기를 살핀다고 자주적 권리를 포기하지 말자고 한다.

 

 

 일단은 확실해야 하지 않을까?후쿠시마 농수산물이 안전하다는 증명을 받아야 된다.수입은 안전이 확보되고 난 다음이다.그리고 후쿠시마 농수산물은 기존의 상품에 비해 싸다고 하니 그럼 그때 소비자들의 선택의 몫이 되어야하지 않을까 한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나는 너무 찜찜하다.안전하다고 100프로 발표나도 나는 안먹을것같다.일본사람들도 아직 후쿠시마산이라고 하면 기피하지 않나?그러니 남아돌아서 수출하려는것이고...개인이 안먹는것과 수입금지는 또 별개의 문제긴 하다.확실히 100프로 안전하다면 굳이 막아야 할 이유는 없는것같다.100프로라면 말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지긋지긋한 미세먼지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미세먼지가 안좋은 날에는 하늘도 뿌옇고 저걸 내가 마시고 살아간다는게 여간 불쾌한 일이 아닐수 없다.우리의 삶과 땔래야 땔수 없는 미세먼지에 관해 알아보도록 해야겠다. 1.미세먼지란? 우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