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도 전두환 손자도 마약?!(마약의 무서움)

 故전두환씨의 손자인 전우원씨가 28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입국하자마자 마약투약혐의로 체포되었다.전우원은 5.18 민주화운동 피해자들에게 사과하고 싶다고 했고 마약관련해서 혐의를 이미 모두 시인했다.

 

 

 

현재 배우 유아인씨도 마약관련 혐의로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에서 12시간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그는 "마약 투약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밝힐 수 있는 사실들 그대로 말씀드리겠다."고만 답했다.경찰은 유아인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현재 검토중에 있다.

 

 

 

 마약 때문에 난리다.뉴스나 신문을 보면 예전에 비해 마약에 구하기도 엄청 쉬워졌고 우리 사회에 곳곳에 많이 뻗어 있다고 한다.물론 우리네들처럼 일반 시민들은 체감이 되지 않는다.먼 나라의 이야기 같기도 하고 말이다.그렇기에 혹여라도 경각심을 일깨워주기 위해서 마약에 대해 한번 알아보려고 한다.

 마약은 마약류에 속하는 물질이며,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및 그 시행령으로 정의된 물질을 마약이라고 일컫는다.사전적으로는 신경계에 작용하여 진통,마취 혹은 각성효과를 나타내고,습관성이 있으며 장기복용 시 의존 증상이 발생하는 물질을 총칭한다.대부분의 국가에서는 법률상 사용에 제한된다.대한민국 역시 국민은 마약류관리법 위반에 해당되는 행위를 했을시 속인주의에 따라 대한민국에서 처벌을 받게 된다.

 

 마약을 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순간적인 쾌락때문이다.그렇지만 단한번이라도 복용을 하면 뇌세포가 파괴되는 경우도 있고 몸과 정신이 망가지며 마약이 주는 행복감에 중독되어 일상생활에서 행복함을 느끼지 못하게 된다.흡연자들 담배끊기 굉장히 힘들어 하는데 마약은 담배따위와는 비교도 되지 않을만큼 중독성이 심하고 끊기 힘들다고 한다.복용을 중단하면 금단증상이 극심히 나타나기 때문이다.

 영화 '사생결단'을 보면 거기서 추자현배우님이 마약중독연기를 적나라 하게 연기하는데.영화를 보고 충격이 엄청났다.마약에 얼마나 무서운지 알수있게 된다.아직도 감이 오지 않는다면 이 영화를 보시는걸 추천한다.

 그리고 마약관련 신고는 국번없이 1301(검찰청),국번없이 112(경찰청),국번없이 125(관세청)에 하면 되고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에서 상담안내를 하고 있다.(1899-0893)참고를 하면 된다.

 

 호기심의 단한번이 당신의 인생을 송두리채 앗아갈수도 있다.절대 마약은 가까이해서도 안된다.당신 인생은 소중하지 않나?당신 가족들이 소중하지 않나?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자신들이 되자.

 

 

 

*다음 포스팅을 추천합니다.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외식 가맹점 24프로 늘었다네요?!

모든 생산활동이 코로나로 인해 타격을 받았었는데 음식점같은 경우에는 배달과 밀키트의 수요 등이 확대되면서 외식 브랜드 가맹점이 전년대비 24프로나 늘어났다고 한다. 신규점포수가 많은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