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 사이버교육으로 쉽고 간단하게 교육 이수 하는 방법

민방위 사이버교육

포스팅 목적

민방위훈련이 코로나 이후 집합교육의 비중이 줄어들고 사이버교육으로 많이 대체되고 있다. 통지서는 우편이나 이메일 혹은 문자 등으로도 오긴 하지만 바쁜 인생을 살다 보면 깜빡할 수도 있다.

 

이 포스팅은 그런 사람들을 위해 현재 민방위는 사이버교육을 하고 있고, 쉽고 간단하게 교육이수를 할 수 있으니 혹여나 이수를 못했을시의 불이익을 당하지 말고 교육을 다 같이 받자는 취지에 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이란?

민방위 사이버교육이란 직접 모이는 집합교육이나 참여교육이 아닌 인터넷이나 휴대폰기기를 통해 강의를 듣고 시험을 통해서 민방위교육을 이수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스마트민방위교육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이동해 보자.

 

스마트민방위교육 바로가기↑

 

교육을 이수하는 방법

 위의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뜰 것이다.

민방위교육

화면에서 본인이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성명, 생년월일 입력이 뜬다.

 

당신의 이름과 생년월일을 쓰고 난 다음 대원 로그인을 하면 비밀번호를 설정해 달라고 뜬다. 본인이 기억하기 쉬운 4자리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추후에 설정한 비밀번호로 재입장이 가능하기에 따로 적어놓거나 본인이 기억하기 쉬운 비밀번호를 설정해 놓으면 되겠다. 그렇게 입력하고 나면 본인이 어디 소속이며 몇 년 차인지에 대한 정보가 나오고, 이제 동영상을 들을 수 있게 된다.

 

여러 개의 동영상이 나오며 이 모든 것을 다 듣는 데에 한 시간가량 소요된다. 중간에 스킵은 절대 할 수 없으니, 오랜만에 강의 듣는 셈 치고 다 들어놓자.

 

다 듣고 나면 시험을 봐야 한다. 시험문제는 어느 정도의 상식과 동영상은 들었다면 누구나 쉽게 풀 수 있을 정도로 낮은 난이도기에 걱정하지 않아 된다. 모든 것이 끝나면 다음과 같이 뜬다.

민방위교육

이수증이 필요한 사람은 출력하면 되고 설문조사는 해도 되고 안 해도 된다. 하지만 그들의 정성을 생각해서 설문조사쯤은 해주는 게 추후에 발전을 위해서라도 좋을 것 같다.

 

자, 그러면 아주 간단하게 당신은 올해 민방위교육을 이수하였다.

 

당신을 위한 꿀팁 하나

동영상이 5분~10분 사이로 쪼개져서 들어야 되는데, 자칫 딴짓하다가 해당동영상이 끝난 줄 모르고 놔두면 다시 동영상을 들어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 이렇게 되면 시간이 상당히 지체되는 만큼 다 아는 내용이더라도 집중해서 듣고 동영상이 끝나면 빨리 다음 동영상으로 넘기길 바란다.

 

 

 

*다음 포스팅을 추천합니다.

민방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