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토탈서비스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토탈서비스
쿠팡

1. 고용산재토탈서비스 개요

고용산재토탈서비스는 근로복지공단에서 운영하는 고용보험과 산업재해보험의 온라인 민원 서비스를 말한다. 고용산재토탈서비스를 통해 고용보험, 산업재해보험의 가입, 보험료 납부, 급여 및 실업급여 지급, 산업재해 보상금청구, 보험료 환급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2. 주요 서비스

보수총액신고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가입한 사업장이 전년도에 지급한 보수총액을 신고하는것으로, 보수총액신고는 매년 3월 15일까지 해야한다.
부과고지 보험료 조회 공동인증서나 간편인증서로 로그인후 '부과고지 보험료 조회'를 클릭한 후 부과고지 보험료 조회 화면에서 사업장 번호,사업장명,근로자 성명,주민등록번호 등을 입력하면 보험료 부과내역을 조회할수 있다.
일괄적용 사업개시신고 건설업에서 원도급 공사계약을 체결 후 착공일로부터 14일내에 공사현장을 신고하는것을 말한다.
보험료 신고서 보험료 신고서 작성시 사업장명,사업장주소,보수총액,보험료율 등을 입력한 후 신고하면 보험료가 신고된다.보험료 신고 후 납부기한까지 보험료를 납부해야한다.그렇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된다.
근로자 자격취득 신고 근로자 자격취득신고서 작성시 근로자의 이름,주민등록번호,주소,연락처,근무처,직종,임금 등을 입력 후 신고를 마치면 근로자 자격이 취득된다.
근로 내용 확인 신고 사업주가 근로자의 근로시간,임금,휴일,휴가 등 근로내용을 확인하고 신고하는 서비스다.사업주가 근로자의 근로내용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신고함으로써,근로자의 근로조건을 보호하고,사업주가 근로기준법을 준수하도록 돕는다.
예술인/노무제공자 취득신고 예술인이나 노무제공자가 고용보험에 가입하기 위해 사업주에게 자신의 취득을 신고하는것을 말한다.
노무제공자 월 보수액 신고 사업주가 예술인이나 노무 제공자에게 지급한 월 보수액을 신고하는것을 말한다.

 

 

 

3. 장점

고용산재토탈서비스는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으며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이용 가능하다. 그리고 고용산재토탈서비스를 이용하면 고용보험, 산재보험 관련 서류를 우편으로 발송하지 않고도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간편하고 편리하다.

 

4. 이용방법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토탈서비스 홈페이지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홈페이지 메인

고용보험, 산재보험에 가입된 근로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24시간 이용가능하며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이용하기 위해서는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통해서 가능하다.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전월세 신고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