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 하루만에 다음 저품질 걸리는 방법

 

어제 분명히 밑의 배너의 글처럼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고 기분 좋아서 포스팅을 했는데,오후쯤에 다음에서 저품질 걸려버리는 최악의 상태를 맞이하게 된다.여러분들은 나처럼 되지 말라고 저품질 걸린 이유와 해결방법을 이야기 해보겠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은 후 느낀점

블로그에 관해서 아무것도 모르던 내가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까지 받았다.티스토리 블로그를 2023년 2월 25일날 개설한 후 첫글을 쓰고 한달하고 보름만이다.그동안 글을 쓰면서 승인받기까

ordinarypersons.tistory.com

 

▷다음 저품질 걸린 이유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고 기분 좋은 이유가 뭔가?당연히 광고를 게재할수 있고 거기에 따른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그런데 자동광고를 설정해놓았는데도 불구하고 광고가 나오지 않았다.오버레이형식인 앵커광고,사이드 레일광고,모바일 전면 광고는 제대로 나왔지만 제일 중요한 인페이지 광고가 뜨질 않는 것이다.그래서 이리저리 돌아다니면서 검색해보니 하루 걸리는 경우도 있다고해서 하루 기다렸지만 그래도 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직접 수동광고를 넣어야되겠다는 생각을 하고 유튜브에서 검색후 영상을 보고 배웠다.그리고 그대로 실행했더니 광고가 제대로 나오는것이다.포스팅 한 글이 80개정도 되니 일일히 해줄 생각을 하니 앞이 까마득했다.그래도 어쩌겠는가?할껀 해야하지 않겠나?전에 포스팅 한 글들 전부 하나하나 수정해서 일일히 광고를 넣던 도중 여자친구에게 전화가 왔다.전화 온김에 광고가 제대로 보이는지 확인차 여자친구에게 내 글 검색해서 들어가 보라고 했다.

 

 근데 여자친구가 '나를 찾아가는 작업'내 블로그 이름을 검색해도 안보인다는것이다?네이버에서 검색했을때 나왔는데 안보인다는것이다.내가 그 와중에 검색을 해보니 2페이지 중간쯤에 뜨는거보고 "벌써 노안왔냐??"며 뭐라 했다.그리고 다음에서는 검색하면 제일 먼저 뜨니까 다음에서 검색하라고 헀다.근데도 안보인다는것이다?별 생각없이 나도 검색을 했는데 분명 제일 처음 나와야 할 내 블로그가 보이지 않았다.상단에 있던 내 포스팅들도 사라진걸 확인한 순간 가슴이 철렁 내려 앉았다.

 

 '이게 말로만 듣단 저품질이구나?.'

 

▷다음 저품질 푸는 해결방법

 

 

 내가 왜 저품질이 걸렸는지 바로 파악이 되었다.짧은시간안에 수많은 포스팅을 수정을 통해 광고삽입을 해서 걸렸다는걸.내가 네이버나 구글에서 유입이 있는 블로그도 아니고 여기서 저품질이 걸리면 블로그 안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바로 다음 고객센터로 문의했다.그리고 살면서 가장 최대한 공손한 어투와 저자세로 글을 썼다.'이러이러한 이유로 내가 저품질이 걸린거 같다.선처해달라고.'

 

 5분뒤에 확인해보겠다는 답장메일이 왔고 그리고 한시간 뒤에 확인하는데 시간이 걸린다는 답장메일이 또 왔다.마음 졸이는 시간이었는데 오후 17시경쯤 되서 메일이 하나 더 왔다.정상적으로 재수집 처리 되었다고.

 

 내가 확실히 저품질 걸린 상황을 인지하고 최대한 빠르게 대처를 했기에 가능한 일이 아니었나 싶다.다음에서도 이상했을것이다.평소엔 그러지 않았는데 갑자기 수많은 글들이 수정하고 광고가 삽입되었으니 '얘 이상하다.막아라!'이랬을꺼 아니었겠나?이건 내가 잘못한 일이다.

 

 

*하루만에 천당과 지옥을 경험하고 나서 다시 한번 블로그는 신중하게 운영해야 되겠다는 마음이다.이 글을 보는 당신은 절대 나같은 실수를 하지 않았으면 한다.저품질이 풀렸기에 망정이지, 하마터면 한달동안 공들인 블로그 버릴뻔 했다.

 

 

 

*다음 포스팅을 추천 드립니다

 

삼성전자로 알아본 어닝쇼크는 무엇인가?!

삼성전자가 주력인 메모리 반도체 업황 악화로 인해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96프로 가량 날아가버리는 '어닝쇼크'를 기록했다.그동안 인위적인 감산은 없다라는 기조를 유지하던 삼성전자는 메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