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 더비 : 실시간 타워 디펜스 전략 PvP 게임

디펜스 더비

디펜스 더비 소개

디펜스 더비는 2023년 8월에 출시된 모바일 게임으로, 타워를 건설하여 몰려오는 적들을 막는 디펜스 게임에 경매 요소를 추가한 독특한 게임이다. 경매라는 요소를 통해 심리전을 자극하여 피지컬적인 측면보다는 심리전 및 유닛 조합으로 플레이하는 게임이다.

 

 

 

게임 방식

타워 디펜스에 라운드 중간중간에 '4인 유저 간의 스카우팅'을 통해서 유닛을 가져오는 방식을 가진 신규 장르 '베팅로열'이 적용된 게임이다. 해당 게임은 4명의 플레이어가 참전하여 최후의 1인이 남을 때까지 진행하는 방식으로,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유닛을 전략적으로 배치하여 상대방의 공격을 막아내야 한다.

 

 

 

디펜스 더비디펜스 더비디펜스 더비

특징

①타워 디펜스와 경매 요소의 결합 : 타워를 건설하여 적들을 막는 디펜스 게임에 경매 요소를 추가하여, 다른 유저들과 경쟁하면서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②다양한 모드 : 기본적인 디펜스 모드 외에도, PvP 모드, 협동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제공해 유저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③랭킹 시스템 : 랭킹 시스템을 제공하여 유저들의 경쟁심을 자극한다.

 

④유닛 조합 : 다양한 유닛을 조합하여 자신만의 전략을 세울 수 있다.

 

⑤전략적인 플레이 : 유닛의 배치와 이동, 스킬 사용 등을 전략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⑥심리전 : 경매 요소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 심리전을 벌여야 한다.

 

⑦쉬운 조작 : 조작이 쉽고 간편하여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경매 시스템

디펜스 더비는 타워 디펜스에 경매 시스템을 접목시켜 유저 간의 눈치싸움과 심리전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간 경매를 통해 유닛을 얻게 만드는 '스카우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게임에 참여한 네 명의 유저는 영웅 한 명을 선택하게 되고, 매 웨이브 시작 전 캐슬을 방어할 캐릭터 입수를 위해 4명의 유저가 실시간 경매를 진행한다. 가장 많은 더비 칩을 제안한 유저가 캐릭터를 입수하여 캐슬 방어를 위한 덱을 꾸릴 수 있다.

 

영상

 

게임 다운로드

①Google Play 다운로드

 

디펜스 더비 - Google Play 앱

이판사판 돌자판! 디펜스 더비! 전략과 배틀이 더해진 디펜스의 재미!

play.google.com

 

②App Store 다운로드

 

‎디펜스 더비

‎실시간  4인 전략 배틀! 디펜스 더비 최고의 타워 디펜스 게임을 지금 만나보세요! ■ 4인 PvP 더비 모드 l 디펜스 더비 최후의 한명이 남을때까지 펼쳐지는 PvP 타워 디펜스. 웨이브가 지날수록

apps.apple.com

 

③홈페이지

 

디펜스 더비

전략 디펜스 배틀

defensederby.krafton.com

 

평가

디펜스 더비는 쉬운 조작과 빠른 진행으로 초보자도 쉽게 게임에 빠져들 수 있다. 그리고 깔끔한 그래픽과 더불어 다양한 전략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쉽게 질리지 않는다는 장점도 존재한다. 한마디로 타워 디펜스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게임이며 현존 가장 재미있는 타워 디펜스 게임이라 자부한다.

 

디펜스 더비디펜스 더비디펜스 더비

마무리

이때까지의 출시되었던 여타 단순한 디펜스 게임과는 차원이 다른 게임이다. 다양한 카드와 구성, 그리고 이 게임만의 아이덴티티인 경매시스템을 통해 순간순간 실시간으로 심리전과 머리를 쓰면서 게임을 해야 하기 때문에 무척이나 흥미롭고 재미있는 게임이다. 물론, 이런 점들 때문에 초보와 고수의 간극은 많이 벌어져 있어 현재는 게임을 잘하려면 미리 공부는 해놓는 편이 좋다. 그래도 확실히 재미적인 요소는 압도적이다.

 

 

 

 

브롤스타즈 :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모바일 배틀로얄 슈팅 게임

브롤스타즈 소개 브롤스타즈는 슈퍼셀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이다. 3대 3의 팀 전투를 벌이는 특징을 가진 게임으로 다양한 캐릭터와 아이템을 수집하고 강화하여 자신만의 팀을 구성할 수 있

ordinarypersons.tistory.com

 

세븐나이츠 키우기 : 세븐나이츠 IP를 기반으로 한 손놔도 재밌는 방치형RPG

세븐나이츠 키우기 소개 넷마블 넥서스에서 개발한 세븐나이츠 IP를 기반으로 하여 제작한 요즘 유행하는 방치형 RPG다. 방치형 RPG 답게 따로 컨트롤이 필요한 부분이 없지만, 수집과 육성을 통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