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8 : 철권 시리즈 8번째 게임이자 30주년 기념 타이틀

철권8 소개

철권 8(TEKKEN 8)은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대전 격투 게임으로, 철권 시리즈의 8번째 작품이다. 전 세계적으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철권이 30주년을 맞이했고 그것을 기념한 타이틀 게임이기도 하기에 많은 철권팬들이 기대를 가지고 기다리고 있다.

 

 

 

정보

개발 반다이 남코 스튜디오
유통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윈도우
출시 2024년 1월 26일
장르 대전 격투 게임
심의등급 15세 이용가
홈페이지 철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캐릭터

이번 철권8는 주인공인 카자마 진을 포함하여 32명의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이사항으로는 스토리 모드에 한정되어서 철권의 가장 큰 인기캐릭터 중 하나인 데빌 카즈야도 참천한다고 하니 데빌 카즈야를 플레이하고 싶은 사람은 스토리 모드를 진행해 보길 바란다.

 

철권8철권8

특징

철권8은 언리얼 엔진5를 사용하여 그래픽이 크게 향상되었다. 특히 광원 효과와 물 표현 등 세세한 부분에서 더욱 사실적으로 구현해으며, 캐릭터들의 모델링과 애니메이션 부분에서도 개선하여 자연스러운 움직임으로 출시 예정이다.

 

또한, 게임적인 부분에서는 콤보 시스템이 강화되어, 다양한 콤보를 구사할수 있으며 이를 성공시킬 시 많은 대미지를 한 번에 줄 수 있는 강력한 공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새로운 시스템인 '히트'는 공격에 성공하면 상대에게 일시적인 약화 효과를 부여하는 시스템인데 이를 이용해 더욱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대전양상이 벌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게임 모드

①스토리 모드: 주인공인 카자마 진이 자신의 아버지인 미시마 카즈야와 싸우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두사람은 아버지의 유산인 힘을 둘러싸고 대립하고, 그 과정에서 새로운 적들과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②오프라인 모드: 혼자서 연습하거나 CPU와 대전을 통해서 개인적인 개량을 향상시킬수 있다.

 

③커스터마이즈 모드: 캐릭터의 의상, 헤어스타일, 색상 등을 변경을 통해 대전 이외에 새로운 재미요소를 담았다.

 

④온라인 모드: 철권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인 온라인 모드를 통해 다른 유저와 대전을 즐길 수 있으며, 랭킹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다.

 

⑤리플레이 모드: 자신이 플레이한 경기를 다시 보면서 복기를 통해서 개인 실력을 정비한다.

 

영상

철권유저들이 좋아하는 철권8의 스토리 트레일러다.

 

철권8철권8

마무리

이미 나와있는 영상들을 살펴본바 기존의 철권과 가장 달라진 점은 캐릭터의 얼굴 모션이라고 생각한다. 기존에는 고작 항상 화나있는 듯 눈을 부릅뜬 모습과 살짝 웃거나 노려보는 것 정도밖에 표현이 되지 않았다면 철권8는 얼굴모션이 정말 획기적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발전했다. 캐릭터의 다채로운 표정과 얼굴의 움직임은 기존에 존재하는 격투게임 중에서는 최고 수준이라고 감히 단언한다.

 

하지만 이 부분을 제외하면 전작과 크게 다를게 없어 보이긴 하지만, 아직 출시 전이라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하기 전에는 알 수 없긴 하다.

 

 

 

빌딩앤파이터 : GPS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액션 랜드마크

1. 빌딩앤파이터 소개 에이스톰이 개발하고 있는 GPS 기반의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이다. 대한민국에 실제 존재하는 지역과 랜드마크들이 연동되는 액션 MORPG게임이다. 스토리를 진행하며 부하들

ordinarypersons.tistory.com

 

발로란트 : 라이엇게임즈가 만든 5대5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1. 발로란트 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개발사 라이엇 게임이 야심 차게 준비한 1인칭 슈팅 게임, 밀리터리 FPS 게임을 말한다. 5대 5로 게임을 진행하는 점이 롤과 비슷하지만 발로란트는 그만의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