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6 : GTA시리즈의 15번째이자 6번째 넘버링 시리즈 게임

GTA6

GTA6 소개

GTA6(Grand Theft Auto VI)는 락스타 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오픈 월드 액션 게임입니다. 2023년 12월 4일에 GTA6에 대해서 정식발표가 있었으며, 2025년에 출시를 목표로 한다고 전해졌다.

 

 

Grand Theft Auto VI - Rockstar Games

Grand Theft Auto VI heads to the state of Leonida, home to the neon-soaked streets of Vice City and beyond in the biggest, most immersive evolution of the Grand Theft Auto series yet. Coming 2025 to PlayStation 5 and Xbox Series X|S.

www.rockstargames.com

 

 

 

시놉시스

레이오나이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Grand Theft Auto VI가 레이오나이다 주에서 펼쳐집니다. 네온 빛으로 물든 바이스 시티 거리와 그 너머 세상의 고향을 Grand Theft Auto 시리즈 역사상 가장 거대하고 몰입감 넘치는 진화의 장에서 만나보십시오. 2025년에 PlayStation 5와 Xbox Series X|S로 출시됩니다.

 

 

 

배경

GTA6는 1980년대 후반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플로리다를 기반으로 한 가상의 주 리오니다를 배경으로 한다. 게임 세계는 이전보다 훨씬 더 넓고 풍부해질 것으로 보인다. 리오니 다는 두 개의 주요 도시로 구성되어 있다.

 

①비치 헤븐은 리오니다의 수도이자 가장 큰 도시다. 화려한 해변, 고급 리조트, 번화한 나이트라이프가 특징이다.

 

②카요 페리코는 리오니다의 남쪽에 위치한 섬을 말한다. 멕시코의 분위기를 풍기는 카요 페리코는 마약 밀매, 밀수, 범죄의 온상이기도 하다.

 

리오니다 외에도 게임 세계에는 다양한 지역이 있다. 늪지대, 산악 지대, 농촌 지역 등이 있으며, 각각 고유한 분위기와 특징을 가지고 있다.

 

GTA6GTA6

등장인물

현재 주인공인 제이슨과 루시아에 대해서만 일부 공개되어있는 상태다.

 

①제이슨 : 20대 히스패닉 남성으로 보이며 유출 당시 외형이랑 거의 변화가 없는 루시아와 달리 공식 트레일러에서는 외형이 상당히 달라져서 나왔다.

 

②루시아 : 히스패닉 여성으로 보이며 온라인을 제외한 GTA 시리즈 중, 초대작 이후 오랜만에 등장한 여성 주인공이라 등장 후부터 인기가 상당하다.

 

③스테파니 : 루시아가 수감된 교도소의 교정사회복지사로 추정된다. 책상 위의 이름패를 통해 이름이 공개되었다.

 

특징

①GTA 6는 높은 자유도를 바탕으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수 있으며, 자동차 운전, 비행기 조종, 배 조종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②온라인 모드에서는 다른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③GTA 6는 현실적인 요소를 많이 반영하여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놨다. 예를 들어, 날씨나 시간에 따라 게임의 환경이 변화하며, 교통체증이나 범죄 등 현실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게임에서도 똑같이 발생한다.

 

④AI 기술을 활용하여 게임의 NPC들의 반응이나 스토리 퀘스트 루트가 매번 달라진다.

 

⑤GTA 6는 이전 작품인 GTA 5보다 더 대규모의 오픈 월드를 제공한다.

 

영상

 

GTA6GTA6

마무리

GTA 프랜차이즈가 가진 인지도와 명성 때문에 트레일러 소식이 발표되자마자 분야를 가리지 않고 유튜브, 스포티파이, 소니 등 여러 분야의 유명 회사들이 답글을 하는 진풍경이 벌어졌었다. 그만큼 GTA가 가진 파급력은 엄청나다고 보여진다.

 

GTA6의 출시까지는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GTA를 처음으로 해보고싶으신분들은 GTA1을 시작으로 하나하나 시리즈를 천천히 즐겨보는 즐거움을 가져보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트릭컬 리바이브 : 귀염 뽀짝 볼따구 라이프 RPG게임

1. 트릭컬 리바이브 소개 트릭컬 리바이브는 에피드게임즈에서 개발한 수집형 모바일 RPG게임이다. 귀여운 캐릭터, 개성 넘치는 사도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게임이다. 코믹스러운 스토리를 가

ordinarypersons.tistory.com

 

빌딩앤파이터 : GPS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액션 랜드마크

1. 빌딩앤파이터 소개 에이스톰이 개발하고 있는 GPS 기반의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이다. 대한민국에 실제 존재하는 지역과 랜드마크들이 연동되는 액션 MORPG게임이다. 스토리를 진행하며 부하들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