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스(UNIS) : 걸그룹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8인조 다국적 걸그룹

유니스(UNIS)

유니스 소개

유니스는 SBS의 걸그룹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유니버스 티켓'에서 선발되어 F&F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2024년 3월 27일에 데뷔한 8인조 다국적 걸그룹이다. 유니스는 UNiverse Is Started의 약자로, 다른 의미는 유니버스에서 시작한 우리들의 스토리를 함께 써 내려가자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또한, N을 &으로 읽고, S를 Story로 이어간다면 U&I Story가 된다.

 

 

 

정보

결성일 2024년 1월 17일
데뷔일 2024년 3월 27일
데뷔음반 EP 1집 WE UNIS
장르 댄스, 팝
리더 진현주
소속사 F&F 엔터테인먼트
유통사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공식 사이트 유니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유튜브 채널 유니스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멤버

유니스(UNIS)유니스(UNIS)

유니스는 한국인 4명, 일본인 2명 그리고 필리핀인 2명의 다국적 사람들이 보여서 만들어진 그룹니다.

 

- 진현주 : 팀의 리더를 맡고 있으며, 2001년생으로 팀에서 가장 연장자다. 뛰어난 리더십과 보컬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굿데이라는 그룹으로 활동했던 경험이 있다.

 

- 나나 : 일본 국적의 멤버로 2007년생이며, 귀여운 외모와 뛰어난 춤 실력을 가지고 있다. 일본 현지화 걸그룹인 PRIKIL의 멤버로 활동한 적 있는데 거기서도 뛰어난 춤실력으로 정평이 나 있었다.

 

- 젤리 딩카 : 필리핀 국적의 멤버로 2007년생이며, 음색이 좋은 편으로 알려져 있다. 춤을 한 번도 배운 적이 없었지만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서 춤 실력이 일취월장했다.

 

- 코토코 : 일본 국적의 멤버로 2007년생이며, 오윤아와 함께 유니스에서 랩 포지션을 맡은 멤버다. 고양이 눈매에 병아리 입술을 가져 외모가 화제가 되었다.

 

- 방윤하 : 한국 국적의 멤버로 2009년생이며, 팔과 다리가 유난히 길어 춤을 대충 쳐도 테가 나고 돋보인다. 외모에서 따뜻하고 온화한 느낌이 많이 나는데 아무래도 레트리버처럼 순한 강아지상이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 엘리시아 : 필리핀 국적의 멤버로 2009년생이며, 오디션 시작부터 타고난 보컬로 주목을 받았다. 현재는 당당히 팀에서 메인보컬자리를 꿰찼다.

 

- 오윤아 : 한국 국적의 멤버로 2009년생이며, 메인 래퍼 포지션을 소화하고 있다. 날카롭고 앙칼져 보이는 외모와는 달리 아주 밝은 성격으로 분위기를 좋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고 한다.

 

- 임서원 : 최연소 멤버이자 막내로 2011년생이며, 센터이자 메인보컬이다. TV조선 미스트롯 2에 출연하여 이미 유명해졌다. 타고난 끼와 노래실력과 춤실력은 이미 미스트롯 2를 본사람이었다고 알고 있었을 것이다. 팀의 정체성이 가장 잘 드러나는 멤버다.

 

오디션 '유니버스 티켓'

유니버스 티켓은 2023년 11월 18일부터 2024년 1월 17일까지 방영된 SBS와 F&F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한 걸그룹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최종 데뷔 그룹은 8인조로 구성되며 F&F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2년 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오디션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경쟁을 통해 성장하고, 최종적으로 데뷔 기회를 얻는 과정을 보여준 이 프로그램은 걸그룹을 꿈꾸는 많은 소녀들에게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다양한 미션과 경쟁을 통해 참가자들의 실력과 매력을 보여주었다. 

 

유니스(UNIS)

특징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혹독한 경쟁에서 살아남은 멤버들로 데뷔를 한만큼 당연한 얘기지만 실력 자체는 완벽하게 보장이 되어있다. 기본적으로 8명 멤버 전부다 노래실력과 춤실력의 바탕이 되어있고 특히 엘리시아와 임서원이 그중에서도 눈에 띄어 공동 메인보컬이 되었다. 또한, 다른 걸그룹의 랩파트를 담당하는 멤버들은 어쩔 수 없어 파트가 있으니까 부르는 느낌이 강했다면 유니스의 랩 파트를 담당하는 코토코와 오윤아의 랩실력은 상당한 편이다. 또한, 멤버 개개인마다 외모가 서로 간의 겹치는 게 없이 각강의 매력이 뛰어나고 특색이 달라 그것들이 한데 어우러지면서 시너지를 발휘한다.

 

영상(데뷔곡 SUPERWOMAN)

 

특이사항

- F&F 엔터테인먼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걸그룹이자 2년 6개월이라는 기간이 정해진 걸그룹니다.

 

- 팀에서 맏언니와 막내의 나이 차이가 무려 10살 차이가 난다. 이 정도 팀 내 나이 차이가 나는 걸그룹은 최초다.

 

- 진현주, 나나, 임서원은 유니스 전 다른 그룹이나 솔로로 데뷔를 경험했다.

 

- 멤버 8명 전부 성씨가 겹치지 않는다. 아이돌 그룹에서는 보기 드문 케이스라고.

 

- 대한민국 걸그룹 중 필리핀 사람이 가장 많다. 엘리시아와 젤리 딩카가 필리핀 멤버인데 리더인 진현주도 어머니가 필리핀 사람이라고.

 

유니스(UNIS)유니스(UNIS)

마무리

사실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서 데뷔를 하게 되면 기본적인 팬덤은 깔고 가기 때문에 인기를 얻는데 상대적으로 유리한 것은 사실이다. 그리고 이들은 기본적으로 실력과 매력으로 대중들에게 평가를 받고 호응은 얻고 데뷔를 한만큼 많은 사랑을 받을 가능성도 높다. 더군다나 다양한 국적의 멤버들이 모여있기 때문에 글로벌적으로도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다른 무엇도 아닌 노래다. 무조건 노래를 잘 뽑아야 하고 그 노래가 통해야지만 멤버들의 장점과 매력들이 그 뒤에 따라 보이기 때문에 좋은 노래가 뽑히고 불렀으면 한다. 유니버스 티켓을 본 사람들은 아마 이들을 응원할 것이고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할 것이기 때문이다.

 

 

 

 

플레이브(PLAVE) : 자신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우리에게 온 5인조 버추얼 그룹

1. 플레이브(PLAVE) 소개 2023년 3월 12일에 데뷔를 한 5인조 버추얼 그룹이다. 만찢남 콘셉트로 나온 아이돌이며, 멤버 전부 작사작곡은 물론 보컬, 춤, 랩 모두 소화가 가능한 만능돌 콘셉트로 나왔

ordinarypersons.tistory.com

 

밥 말리 : 레게 장르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확산시킨 음악 거장

밥 말리 소개 밥 말리(Bob Marley)는 1945년 2월 6일에 태어나 1981년 5월 11일에 사망한 자메이카의 싱어송라이터이자 기타리스트다. 레게 음악에서는 전설적인 뮤지션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레게 음악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