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는 왜 바이낸스인가?

우리나라에는 업비트라는 대표적인 암호화폐 거래소가 있지만 전세계적으로는 아무래도 바이낸스가 제일 유명하다.요즘 리플 소송 관련되어 코인시장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는 실정인데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에 대해 한번 짚고 넘어가 볼 필요가 있을것 같다.

 

 

 

▷바이낸스 소개

 중국계 캐나다인 창펑 자오가 운영하는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다.400개가 넘는 암호화폐가 상장되어있으니 왠만한 암호화폐는 다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우리나라 사람도 거래는 업비트로 하더라도 해외 시세 확인용으로 바이낸스를 활용 많이 한다.자체적인 암호화폐인 BNB를 발행하였고 이를 거래 수수료에 사용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수 있다.또 한 BNB는 다른 암호화폐와의 거래에 이용되고 있어 매우 인기있는 암호화폐 중 하나이다.바이낸스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암호화폐 윌렛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대출과 같음 금용서비스도 제공한다.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협력하고 있고 암호화폐 산업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하는중이다.

 

 

 

▷바이낸스 특징

→세계 최다 암호화폐 거래 사이트 

→저렴한 수수료 : BNB를 사용하면 수수료 할인을 더 받을수 있다.

→안정성과 보안 : 다양한 보안기능과 안정성을 보장하는 기술시스템 구축.암호화폐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BNB암호화폐 : 자체적으로 암호화폐 발행.이를 거래수수료에 사용하면 할인혜택을 받을수 있고 다른 암호화폐와의 거래에도 사용된다.

→국제적인 서비스 : 세계 대부분의 나라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국제적인 시장 공략에 큰 역할을 한다.

 

▷바이낸스 코인(BNB) 소개

바이낸스의  성장과 맞물려 같이 오르고 있는 BNB코인

 2017년 바이낸스는 자체 코인을 만들어냈는데.총 발행량은 2억개고 그 중 50프로는 바이낸스와 투자자들이 보유하고 나머지 50프로는 ICP방식으로 시장에 상장되었다.초기에는 평범한 거래소 자체화폐로 여겨져 주목을 받지 못하였지만 바이낸스가 매년 기록적인 성장을 거듭하다 코인도 재평가 되기 시작했다.현재는 비트코인,이더리움,테더에 이어 시총 4위인 메이저 코인이다.바이낸스가 성장하면 BNB의 가격도 올라간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이 자사 주식처럼 생각하는것으로 보인다.

 

▷바이낸스와 관련된 사건 및 사고

→거래 중지 사태 : 2018년 2월 8일 거래가 중단되었다.이유는 사이트 유지 관리때문이라고 해명했지만 그렇다면 사전공지가 있었어야하는데 그러질 못했으므로 해킹을 의심하는 사람이 많았다.곧 정상복구가 되긴 했다.

 

→제휴사 고객 납치태크 : 2020년 6월 제휴중이던 웹브라우저 Brave와 손잡고 해당 브라우저 유저들을 전용주소로 납치해 추적해오고 있던것이 들통났다.해당 브라우저는 장점으로 추적차단등을 내세웠던 생각해보면 어처구니 없는 행동이었다.

 

→바이낸스와 FTX 분쟁 : 2022년 11월 암호화폐 시장은 비트코인이 다시 21K를 회복하는 듯 보였는데 이런 시장에 비수를 꽂아버린 사건이 발생했다.FTX의 관계사인 알라메다 리서치의 장부상 암호화폐 보유량이 실제 보유한 암호화폐보다 더 많이 가지고 있다는 일종의 장부 조작 행위를 했다는 것이다.해명하지 않으면 보유하고 있던 FTX의 자체 발행 토큰인 FTT를 전량매각하겠다고 발표했는데 이후 바이낸스가 보유한 약 2,300만개의 FTT가 거래소로 입금되었고 FTX는 이를 모두 22달러에 구매하겠다고 해서 일단락되는듯 했다

 

 하지만 매도물량을 받아줄 현금이 없었던 FTX 였다.알라메다리서치가 FTT로 현금을 대출받고,현금을 다시 FTT에 투자하고 있다고 추청했고,이것은 결정적인 시장 타격 원인이 되었다.루나사태의 잔재가 남아있던 시장에 루나의 폭락과 비슷한일이 일너날것이라고 판단하여 모든 코인들을 패닉셀 하게 된다.실제로 FTT는 25달러에서 2달러까지 폭락했다.FTX거래소는 신뢰를 완전히 잃었고 추락했다.

 

 

 

*다음 포스팅을 읽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리플 소송 결과 임박, 과연 앞으로의 리플은??!

리플 소송 결과가 근시일내에 나올것이라는 전망이 있다.리플쪽에 좀 더 유리하다는 이야기는 있지만 결과를 나오기전엔 알수가 없다.리플이 승소하게 된다면 코인시장에서의 리플은 지각변동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