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일 어린이날의 의미와 기념

 5월 5일 어린이날은 어린이의 복지와 행복을 기리기 위해 기념하는 특별한 날이다.하여 어린이날의 역사와 전통 및 활동 등을 살펴보며 어린이날의 의미를 알고 기념하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한다.

 

 

 

▷어린이날의 역사

 어린이날은 그리스와 로마와 같은 고대 문화로 거슬러 올라가는 기원으로 수세기동안 기념되어 왔다.한국에서는 어린이날은 5월5일을 기념하여,1976년부터 공식적으로 공휴일로 지정되었다.어린이날은 20세기 초 사회 개혁가와 교육자들이 어린이의 권리와 복지를 옹호하기 시작한때부터 시작되었다고 보면 된다.

 

 

 

▷어린이날의 전통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연에 담아 날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져보는것도 괜찮지 않을까?

어린이날은 어린이들이 즐겁게 놀고 축하하는 시간이다.가장 인기 있는 전통 중 하나는 행운과 번영을 가져다준다고 여겨지는 연 날리기이다.요즘은 연 날리기를 하는 경우가 흔친 않지만 이런 깊은 뜻을 가진만큼 어른들이 옆에서 도와주면 연을 날려보는 시간을 가져보는것도 괜찮아보인다. 또 다른 인기있는 활동은 선물을 주는것인데 부모님이나 할머니.할아버지께서 종종 아이들에게 장난감,옷,사탕 등을 선물해준다.받는 어린이들은 뜻깊은 날로 기억할것이다.또한 많은 가졸들이 놀이공원이나 발물관 및 재미있는 명소를 방문하기도 한다.

 

▷어린이날의 활동 추천

→아이들과 함께 떡을 만들어보자.이것은 아이들에게 한국 문화에 대해 가르치는데 도움이되고 재미있고 맛있는 활동이 될것이다.

→자녀와 성장과 발달에 관한 사진,그림,기념품으로 가득 찬 가족 스크랩북이나 추억상자를 만들어보자.

→지역 박물관이나 동물원을 방문하여 자녀가 주변 세계를 탐험하고 배우도록 격려하는 시간을 만들보자.

→보드게임,카드게임 및 기타 재미있느 ㄴ활동으로 가족 게임의 날을 보내보자.

 

▷마무리

방정환 선생님

어린이날은 어린 시절의 기쁨과 경이로움을 기념하는 아주 중요한 날이다.어떤 방법이든 아이들에게 특별한 날을 만들어주면 먼훗날에도 잊혀지지 않는 소중한 추억이 될것이다.그러니 이번 어린이날에는 시간을 내어 우리 삶에 많은 기쁨과 행복을 가져다주는 자녀들을 아끼고 축하해주는날이 만들어주도록 해야겠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