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 독창적인 라이프시스템을 가진 MMORPG 게임

마비노기

마비노기 소개

마비노기는 국내 게임 개발사 데브캣이 개발하고 넥슨이 퍼블리싱한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 RPG)이다. 이 게임은 2004년 한국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지속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오랜 시간 사랑을 받는 이유는 마비노기는 다른 MMO RPG와는 차별화되는 점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마비노기라는 게임이 궁금한 사람들에게 소개를 해보는 시간을 만들어보도록 하겠다.

 

 

 

게임정보

개발 데브캣 유통 넥슨
플랫폼 윈도우 장르 MMORPG
출시 2004년 6월 22일 해외서비스 일본,대만,중국,미국,호주
홈페이지 마비노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마비노기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시스템사양

구분
최소 사양
권장 사양
운영체제
Windows 7 이상
Windows 7 64bit 이상
CPU
Single Core 2.0 GHz 이상
Intel Core i3 (1세대) 2.5GHz 이상
RAM
512MB 이상
4GB 이상
그래픽 카드
GeForce 7900 GS 이상
ATI Radeon X1950 Pro 이상
Geforce 8600GT 이상
용량
8GB 이상
10GB 이상
DirectX
9.0c 이상
9.0c 이상

 

마비노기마비노기

게임특징

1) 스킬 기반 레벨링 시스템

마비노기는 레벨링 시스템은 전적으로 스킬 기반이라는 점에서 매우 특이하다. 유저는 전투, 마법, 제작, 요리 및 음악과 같은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여 레벨을 올린다. 즉, 유저는 자신의 앞으로의 경로와 플레이 스타일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으므로 캐릭터를 키우는 데 있어서 더 큰 자유도가 주어지는 것이다.

 

또한 유저는 다양한 활동과 퀘스트를 통해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익힐 수 있어 게임의 진행함에 있어 큰 성취감을 느끼고 몰입할 수 있게 된다.

 

2) 생활 시스템

마비노기는 전투와 탐험 외에도 유저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라이프 시스템'을 존재한다. 유저는 대장장이, 요리사, 음악사, 농부 등 다양한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활동은 전투에 중점을 둔 게임 플레이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캐릭터 진행을 위한 귀중한 리소스와 아이템을 제공한다.

 

3) 전투 시스템

마비노기의 전투 시스템은 전략과 팀워크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개성있는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다. 유저는 캐릭터의 움직임을 신중하게 계획하고 아군과 협력하여 강인한 적을 쓰러뜨려야 한다. 조금이라도 실수하면 한방에 죽을 수 있다.

 

다른 게임처럼 피통이 존재해서 열대고 스무 대고 물약을 채우면서 버틸 수 있는 게임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투에서는 한시도 긴장감을 늦출 수 없다. 그리고 그것이 곧 이 게임의 아이덴티티기도 하다.

 

4) 다양한 소셜 시스템

마비노기는 유저가 게임 내에서 다른 유저와 우정을 쌓고, 길드에 가입해서 활동할 수 있다. 심지어 유저끼리 결혼까지 할 수 있는 강력한 소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파티, 축제, 콘서트와 같은 다양한 소셜 활동을 존재하며, 유저는 이 모든 것들을 전부 즐길 수 있다.

 

영상

 

마비노기마비노기

마무리

마비노기는 자유도가 아주 높은 게임이기 때문에 유저는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2023년 현재 마비노기는 15주년을 맞이한 오래된 게임이지만, 꾸준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과 끝없이 소통하며 사랑받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백번 말해봐야 한번 경험해보는게 더 중요하기 때문에 마비노기를 직접 플레이해 보고 자신에게 맞는 게임인지 판단해 보길 바란다.

 

 

 

*다음 게임 포스팅을 추천합니다.

디아블로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