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 궁극의 MMORPG의 세계

아키에이지 소개

아키에이지는 2013년에 출시된 대규모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이다. 한국의 게임 개발사인 XL Games가 개발하고 북미와 유럽의 Trion Worlds가 퍼블리싱한 아키에이지는 플레이어에게 MMORPG게임이 주는 극한의 재미를 선사해 준다.

 

아케이이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특징

광활한 오픈 월드를 배경으로 하는 아키에이지는 샌드박스와 테마카프 게임 플레이 요소가 혼합된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드넓은 가상 세계에서 세계를 탐험하고, 장대한 전투에 참여하며, 플레이어끼리 거래하고, 아이템을 제작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아키에이지는 플레이어가 120가지의 다양한 클래스 조합해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한마디로 캐릭터 커스터마이즈의 무한한 가능성을 허용하는 게 이 게임의 특징이다.

 

플레이어 중심 경제

플레이어는 아이템, 자원 및 장비를 제작하고 거래할 수 있으며, 이는 캐릭터를 발전시키고 게임을 진행하는 데 사용한다. 이 시스템을 통해서 플레이어는 목표를 달성하고 게임에 몰입하는데 큰 영향을 받게 된다. 그리고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겠다.

 

주택 시스템

내집은 내가 만든다

아키에이지는 주택 시스템이 존재한다. 플레이어가 자신의 집을 소유하고 장식할 수 있으며, 농장과 교역로를 건설할 수 있다. 이것을 통해서 플레이어가 자신만의 고유한 공간을 만들고 자급자족 경제를 구축하기 때문에 게임을 즐기는 또 다른 재미가 될 것이다.

 

사운드트랙

게임을 즐겁게 플레이하는 것 외에 아키에이지는 멋진 그래픽과 더불어 아름다운 사운드트랙을 자랑한다. 게임의 아트 스타일은 고전적인 판타지 요소에서 영감을 받아 친숙하면서도 개성 있다.

 

인기

2013년 한국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아키에이지는 혁신적인 게임 플레이와 개성 있는 세계관으로 수많은 상과 찬사를 받았다. 인기를 계기로 북미와 유럽에도 진출하였고 전 세계에 다양한 팬층을 구축했다.

 

영상

크리에이터가 아키에이지를 플레이해 보고 느낀 점들을 리뷰형식의 영상으로 만들었다. 게임을 플레이하기 전에 참고할만한 사항들이 있는지 영상을 보는 걸 추천한다.

 

게임 그래픽은 대략 이렇다

 

 

마무리

아키에이지 하면 자유도라고 생각한다. 워낙에 높은 자유도를 가진 게임이라 플레이어가 하고자 하는 방향으로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것은 반대로 이야기하자면 초보자들에게는 게임을 즐기기 어려울 정도로 힘들다는 말도 된다. 정해진 틀대로 딱딱 진행해 주는 기존의 게임과는 정말 반대되기 때문에 초보자들은 뭘 해야 할지 모를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듀투리얼 모드가 강화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다음 게임을 추천합니다.

바람의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