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여정의 끝이 뭇별에 닿길

 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인 호요버스는 자사가 서비스 하는 신작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을 모바일과 PC버전으로 4월 26일 정식 출시 했다.이 게임은 글로벌 사전등록자가 1천만명을 넘겼고 호요버스의 대표 IP '붕괴'를 기반으로 제작된 수집형 RPG로,은하 열차를 타고 우주를 누비는 개척자가되어 다양한 탐사와 전투를 펼친다.그리고 게임 오픈과 더불더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고 한다.(붕괴: 스타레일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색다른 모바일 게임을 기다리시던 분들께는 최고의 희소식이 아닐까 한다.

 

 

 

▷붕괴: 스타레일  정보

이쁘..네

▶JRPG식 던전 구성

 꽤 재밌는 편이란 평가가 많다.JRPG의 던전 구성을 따왔는데 특히 페르소나5와 비슷하다는평가가 많다.다만 붕괴 3rd의 반픈월드를 채택해서인지 점프는 되지 않는다.

 

 

 

▶아트 스타일

 전반적으로 상당히 깔끔하다.구체적으론 동일 제작사의 젠레스 존 제로처럼 화려하고 스타일리쉬한 편은 아니고 원신의 동양풍 아트 느낌도 아닌 현대 판타지 느낌의 캐쥬얼 베이직을 따르고 있다고 보면 되겠다.

캬 우주정거장 클라스 보소

▶화려한 스킬 연출

 전작들과 비교 했을 시,붕괴 3rd는 캐릭터가 이펙트에 잡아먹히는 느낌이 강했고 원신은 반대로 캐릭터들의 스킬들이 심심한 편이었다.하지만 이에 반해 붕괴: 스타레일의 캐릭터들의 스킬 연출은 화려한 애니를 보듯 화려한 스킬연출이 조화로우며 잘 어울린다.

▶BGM

 음악도 게임 분위기와 상당히 잘 어울린다.역시 믿고 들을수 있다는 평가가 대다수다.

▶극악한 리세마라 및 낮은 5성 확률

 원신의 제작사답게 레시마라 난이도와 5성확률이 정말 극악이다.4성으로도 그럭저럭 플레이를 해나갈수 있지만 넘사벽 성능을 지닌 5성이 꽤 있다보니 욕심이 나지 않을수 없다.거꾸로 생각해보면 그만큼 5성의 가치가 높다고도 볼수 있겠다.

턴제 군요.

▶전투 시스템

 모든 전투가 전형적인 SRPG게임의 형식을 취하는데 스킬셋이 단 2개의 스킬만 있다보니 늘 같은 조합으로 같은 공략을 반복하게 되니 빨리 질리는 면이 있다.

▶스토리

 시작부터 엘리오,기물,스텔라론 같은 고유 명사들이 초반부터 마구 등장해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다.방대한 세계관 설정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는 어필이 되겠으나 그 외에는 그럭저럭 무난하다는 평이다.그리고 컷신 연출은 풀더빙이 붙어서 그런지 몰입도는 호평을 받고 있다.

 

오오오 뭔가 틀려.

▷붕괴: 스타레일  특이사항

→한국어 더빙을 지원한다.

→붕괴 시리즈 최오로 정규 플레이 캐릭터에 남성캐릭터가 존재한다.

→자동 전투 시스템이 존재한다.

→컨셉이 우주+열차라는 점에서 은하처러도999를 연상케 한다.

→원신에 등장하지 못한 주요 등장인물이 대부분 나온다.

 

 

 

*다음 게임 포스팅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