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나라 27주년 기념 : MMORPG 발전에 끼친 영향

 바람의 나라가 벌써 27주년이라고 한다.내 나이가 마흔이 이제 갓 넘었으니 이 게임이 나의 초중딩시절에 나온 게임이란 말인가?세월의 긴 흐름에 크게  탄식을 내뿜어 본다.이 게임은 MMORPG 온라인 게임중 국내는 물론 세계 모든 지역을 다 따져도 가장 오래동안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이다.바람의 나라는 고구려 시대를 배경으로 한 대한민국 순정만화를 모티브로 하여 제작 된 게임이다.이번 27주년에는 천인 리마스터가 업데이트 된다고 한다.그리고 그외 많은 이벤트를 한다고 하니 해당 여인을 클릭하면 바로 이벤트페이지로 이동 가능하니 참고 하시길 바란다.27주년을 기념하여 바람의 나라가 어떤 게임인지 그리고 현대MMORPG의 발전에 어떻게 기여했는지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플레이어 중심의 경제와 정치 시스템 

 MMORPG의 진화에 대한 바람의 나라의 가장 중요한 기여 중 하나는 플레이어 중심의 경제 및 정치 시스템이다.게임에서 플레이어는 길드를 형성하고 영토와 자원을 장악하기 위해 경쟁할수 있다.이 시스템은 플레이어들 사이에 공동체 의식과 협력,경쟁과 갈등을 만들어낸다.

 

 

 

 바람의 나라의 플레이어 중심 경제는 현대 MMORPG의 발전에도 영향을 미쳤다.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자원을 수집하고,아이템을 제작하며,다른 플레이어와 거래하는 가상 경제를 만들수 있다.이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아이템을 거래하고 경매장 시스템에 참여할수 있는 다른 많은 MMORPG에 복제되었다.

 

▷독특한 설정과 지식

 바람의 나라의 독특한 설정과 지식은 MMORPG의 진화에도 영향을 미쳤다.한국의 신화와 역사가 판타지 요소와 혼합된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탐험할 수 있는 풍부하고 몰입감 있는 세계를 만들었다.이 설정은 지금 존재하는 수많은 판타지게임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솔직히 게임그래픽은 진짜 좀...ㅎ

▷하위 경로 및 캐릭터 진행

 MMORPG의 진화에 대한 바람의 나라의 또 다른 기여는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있는 대체 진행 경로를 제공하는 다양한 하위 경로 시스템에 있다.이러한 경로는 게임의 지식을 기반으로 하며 해당 경로는 전문으로 하는 플레이어에게 고유한 능력과 혜택을 제공한다.이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과 능력을 제공하는 다양한 전문화 중에서 선택할수 있는 다른 MMORPG에 복제되었다.

 

아기자기한 캐릭터가 특징이다

▷결론

 바람의 나라는 플레이어 중심의 경제 및 정치 시스템,독특한 설정 및 지식,하위 경로를 통한 캐릭터 진행 분야에서 MMORPG의 진화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이 게임의 영향은 많은 현대MMORPG에서 볼수 있으며 그 유산은 계속해서 장다양한 장르의 새로운 게임에 영감을 주고 있다.바람의 나라는 MMORPG게임에 끼친 영향력은 분명 엄청나다는것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는것을 알리며 글을 마친다.

 

 

 

*다음 게임 포스팅을 추천합니다.

 

마비노기,라이프 시스템을 통한 독특한 MMORPG의 세계

마비노기가 '판타지 파티'라는 이름으로 4년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이용자 품으로 돌아온다.이번 행사는 6월 17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개최된다.'다시,지금,여기'라는 주제로 마비노기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