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한잔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위스키는 풍부한 맛과 부드러운 마무리로 잘 알려진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증류수이다.그냥 독한 술이라고만 생각하는 위스키가 가벼한 한잔 마시는것으로 우리의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가?다음은 당신이 몰랐을수 있는 위스키의 잠재력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

▷심장 건강 증진

 위스키의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는 잠재력에 있다는 것이다.연구에 따르면 위스키 한잔을 마시면 신체에 좋은 콜레스테롤(HDL)수치를 증가시켜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그리고 엘라그산과 같은 위스키의 항산화제는 심장병을 유발할수 있는 신체의 염증과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

 

 

 

▷소화 보조

 위스키는 오랫동안 소화 보조제로 사용되어 왔으며 그만한 이유가 있다.위스키의 높은 알콜 함량은 위액 생성을 자극하여 음식을 분해하고 소화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그리고 위스키는 순한 진정제 역할을 하여 위를 진정시키고 소화장애를 완화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스트레스 감소

  당연한 말이지만 과도한 위스키 섭취는 스트레스를 증가시키겠지만 위스키 한잔 정도는 그 반대의 효과를 낼수 있다.위스키에는 신체에 진정효과가 있는것으로 밝혀진 페놀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다.셀제로 소량의 위스키는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편안한 마음상태로 이어진다고 한다.

 

▷암 예방

 뜬금없긴 하지만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위스키의 항산화제는 암 발병으로 이어질수 있는 DNA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또한 위스키의 엘라그산은 체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것으로 나타났다.

 

▷인지 기능 향상

 알콜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인지 기능을 손상시키지만 적당한 위스키 한잔은 반대의 효과를 낸다.위스키의 항산화제는 뇌로 가는 혈류를 개선하여 인기 기능을 개선하고 인지 저하를 예방할수 있다.그리고 위스키의 페놀 화합물은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뇌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

 

캬 종류별로 있네

▷결론

 위스키 한잔 섭취는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것이 분명하다.심장 건강 증진에서 소화 지원 및 스트레스 감소에 이르기까지 즐길수 있는 잠재력이 충분히 많다.부정적인 영향없이 이점을 얻으려면 항상 책임감 있는 섭취가 중요하겠다.스트레이트 잔에 소량의 위스키 한잔정도만이 이렇게 긍정적인 효과를 내는것이지 그 이상 마시면 당연한말이지만 독이 된다.

 

 

 

*다음 포스팅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