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씨슬 섭취시 우리 건강에 끼치는 이로운 영향

 Silybum marianum으로도 알려진 밀크씨슬은 지중해 지역이 원산지인 식물로 수세기 동안 약용으로 사용되어 왔다,데이지과에 속하며 생생한 보라색 꽃과 가시가 있는 잎으로 쉽게 알아볼수가 있다.밀크씨슬은 건강 보조 식품으로 널리 사용 가능하며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들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데,밀크씨슬에 관해 주요 이점과 건강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간 건강 지원

 밀크씨슬의 활성 성분은 실리마린으로 항산화 및 항염 작용을 하는것으로 나타났다.이러한 특성은 알콜 및 오염 물질과 같은 독소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간 세포를 보호하고 건강한 간 조직의 재생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된다.연구에 따르면 밀크씨슬은 간염 및 간경화를 포함한 간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도움이 된다고 한다.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심장 질환의 위험요소이며,밀크씨슬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연구에 따르면 밀크씨슬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인다.8주 동안 밀크씨슬 영양제를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은 수치개선에 큰 도움을 받는것으로 연구결과로 나타났다.

 

▷피부 건강 향상

항산화 특성은 자유 라디칼 오염 및 UV 방사선과 같은 환경 스트레스 요인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피부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밀크씨슬은 피부의 염증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며 이는 여드름 및 습진과 같은 상태 개선에 기여할수 있다.

 

▷당뇨병 관리

 연구에 따르면 밀크씨슬의 활성 성분인 실리마린은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제 2형 당뇨병 환자들이 밀크씨슬 영양제를 복용하면 공복혈당 수치가 크게 감소하는것으로 나타났다.

 

▷항암 효과

 실리마린의 항산화 및 항염 특성은 암으로 이어질 수 있는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또한 일부 연구에 따르면 밀크씨슬은 유방암,전립선암 및 자궁경부암 세포를 포함한 특정 유형의 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런 꽃이 밀크씨슬이다

▷결론

  밀크씨슬은 간 건강,콜레스테롤 수치 개선,피부 건강,당뇨병 및 암 예방에 잠재적인 이점이 있는 다용도 식물이다.건강상의 이점을 완전히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겠지만 일반적으로 밀크씨슬은 건강 보조 식품으로 섭취할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한것으로 알려졌고 부작용이 없다.하지만 본인의 약통이 밀크씨슬을 추가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부터 하시고 드시길 추천한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