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파이트,벨트스크롤 액션게임의 혁명 그 자체

 당신은 1990년대 고전 아케이드 게임을 해봤던 사람인가?그렇다면 전설적인  격투게임인 파이널 파이트를 기억할것이다.1989년에 처음 출시된 파이널 파이트는 전세계 아케이드 게임에서 빠르게 대히트를 기록했으며 수많은 속편과 스핀오프를 탄생시킨 당시엔 혁명 그자체인 게임이었다.

 

 

 

게임 시작 화면

▷게임스토리

 이 게임은 사악한 매드 기어 갱단이 거리를 점령하고 시민들을 공포에 떨게 한 가상의 메트로 시티에서 진행된다.플레이어는 전직 프로레슬링 시장 마이크 해거,스트리트 파이터 출신 코디 트레버스,그리고 코디의 친구 가이가 코디의 여자친구이자 해거의 딸인 제시카를 구하기 위해 깡패 무리들을 무찔러 나가는 내용이다.

 

 

 

99프로는 코디를 원했지..암

▷캐릭터 선택

 파이널 파이트는 파워형인 근육질 해거와 민첩한 스피드형 가이 그리고 만능형타입인 코디중 하나를 선택해야한다.내 기억엔 모두들 코디를 했다.고수의 척도를 가르는길이 코디의 주먹으로 왔다갔다 와리가리 기술을 써서 보스를 옴짝달싹 못하게 하는것에 있었다.와리가리만 잘쓰면 보스까지 무난하게 깰수 있었다.

 

첫판 보스 기억나는구만 도망 다니는놈

▷풍부한 그래픽과 사운드

 파이널 파이트는 인상적인 비주얼과 사운드도 뛰어났다.게임의 그래픽은 상세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캐릭터 스프라이트와 생생하고 다채로운 배경을 특징으로 당시엔 최고 수준이었다.게임의 액션으로 가득하고 강렬한 분위기를 완벽하게 포착하는 사운드 트랙도 인상적이다.

 

와리가리 장인 코디

▷많은 후속작들

 파이널 파이트는 출시 당시 큰성공을 거두었으며 오늘날에도 즐기는 사람이 있을정도다.이 게임은 수 년에 걸쳐 수많은 콘솔과 플랫폼으로 포팅되었으며 스트리트 파이터 알파 시리즈와 같은 자체 스핀오프 시리즈도 탄생 시켰다.

 

▷결말

 고전 아케이드 게임의 팬이면 어린시절의 향수가 되살아나느 파이널 파이트는 한번쯤 해볼만한 가치가 있는 게임이다.중독성 있는 게임 플레이,기억에 남는 캐릭터들,인상적인 비주얼과 사운드 디자인을 갖춘 파이널 파이트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효한 고전 게임의 상징이다.

 

 

 

*다음 게임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