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6월부터 티스토리 자체 광고 신설 분석

티스토리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오는 6월부터 개별 티스토리 본문 내에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신설할 예정입니다. 

→티스토리 본문이라 함은 목록이 아니라 블로그가 직접 쓴 포스팅 내에 티스토리의 자체 광고를 넣는다는것을 뜻한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통한 수익은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 제공을

위해 활용될 예정입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의 수익은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위해 온전히 티스토리에게 수익이 돌아간다는 이야기로 들린다.

 

현재 블로그 운영자가 직접 설정하는 기존 광고 방식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일단 운영은 그대로 하라는것이고,수익의 변동에 대한 언급은 없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 안내]

- 광고 신설일 : 2023년 6월 중

- 광고 노출 위치 : 광고를 설정한 블로그의 본문 상단 혹은 하단 중 한 곳에 노출

→자동설정이나,수동설정이나 본인이 지금 광고가 나오고 있는 글에서 상단이나 하단 중 한곳은 티스토리 자체 광고글을 노출시킨다는 말이다.여기에 노출을 시키는 대신 기존의 우리가 설정한 광고는 사라지는 것인지 같이 더블로 광고가 붙는지에 대한 언급은 없으니 지켜봐야 한다.

 

 

 

[참고 사항]

- 티스토리는 올해 하반기에 광고 외에도 블로그 운영자들이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준비 중입니다. 

→분명 위에는 티스토리 자체 광고는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 제공을 위해 활용한다고 했는데,광고 외에도 블로그 운영자들이 추가 수익 모델을 준비중이라는 것은 우리 광고를 없애지는 않고 추가로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하나 더 붙는다는말인가?

 

- 이번 자체 광고 신설 시 콘텐츠 가독성과 서비스 품질을 저해시키는

  일부 구글 애드센스 광고(예 : 사이드레일 등)는 미노출 처리될 수 있습니다. 

→난 이부분이 가장 맘에 걸린다.이건 갑질을 할수 있는 말이다.맘에 안들면 '너 광고 이제 없어.꺼져."이런식의 해석도 다될수 있는 아주 위험하게 모호한 말이다.

 

 

 

이번 자체 광고 신설을 계기로 서비스 품질 향상에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단 말이 전체적으로 두리뭉실하고 모호하기 때문에 지켜봐야 하고 겪어봐야 할듯 싶다.다만 이런 모호한 말들은 우리들이 겪게될 문제에 대한 명확성이 그어져 있지 않기때문에 두려움이 앞서는게 사실이다.보다 더 확실한 단어선택과 내용으로 다시 한번 상세한 내용을 전달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