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시드 : 풍부한 영양소를 가진 떠오르는 슈퍼푸드

치아시드

1. 치아시드 소개

멕시코의 중남부 지방과 과테말라가 원산지인 치아라는 식물을 씨앗을 치아시드라고 한다. 식물성 오메가 3, 식이섬유 등이 아주 풍부하기로 유명해 요즘에는 슈퍼푸드로 주목받고 있다. 그리고 물에 불리면 부피가 10배 이상 커지면서 적은 양을 섭취해도 포만감을 쉽게 느껴 다이어트 대용으로도 쓰이고 있는데, 이번기회에 치아시드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2. 효능

: 치아시드는 다음과 같은 건강상의 이점이 존재한다.

혈관건강 치아시드에 60%가 식물성 오메가3다.이것은 우리 몸속에서 혈액을 맑고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혈관 속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고,동맥경화,고혈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장건강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운동을 촉진시켜 배변활동을 도와 변비개선에 효과적이고 장 환경을 유익균이 풍부하게 살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당뇨에 도움 섬유질과 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몸의 인슐린 수치를 낮춰서 당뇨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이어트 효과 기초대사량을 높여주고 신진대사를 향상시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상당히 효과적이다.
노화방지 체내에 유해한 활성산호를 제거해 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새로운 세포가 재생돼는데 많은 도움을 주기에 피부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다.
피부미용 오메가3지방산,미네랄,토코페롤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재생을 도와주고 푸석한 피부를 탄력있게 만든다.

 

 

 

3.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

치아시드는 하루 적정량이 큰 술로 2큰술 정도가 가장 좋다. 그리고 물에 넣고 10분 정도 불리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불리고 나면 치아시드는 젤리처럼 변해있다. 그리고 이것을 요구르트, 샐러드, 빵, 쿠키, 케이크, 요구르트 등 다양한 음식에 첨가하여 섭취하면 된다.

 

4. 주의사항

모든 식품이 그렇겠지만 과다섭취는 좋지 않다.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과다섭취하면 설사를 유발하게 된다. 그리고 치아시드는 칼슘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칼슘이 풍부한 식품과 함께 섭취하면 좋을 것이다.

 

만약 식도 협착증을 앓고 있거나 음식물을 삼키는데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은 절대로 건조한 치아시드는 섭취 후 곧바로 물이 마시만 안된다. 치아시드는 빠르게 부푸는 성질이 있기에 식도를 부분적으로 차단해 격렬한 연하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5. 마무리

치아시드는 슈퍼푸드라는 이름에는 걸맞지 않게 싼 가격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보통 700g에 만원 안쪽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치아시드에 대해 잘 모르는 만큼 이 글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당신의 식단에 추가함으로써 웰빙식단과 더불어 건강한 신체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치매 치료제 레카네맙, 정말로 치매를 정복하나?!

1. 레카네맙 소개 일본 에자이와 미국 바이오젠이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는 치매(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레카네맙이 FDA최종승인을 앞두고 있다. 치매는 뇌의 신경세포가 죽어가는 질병으로, 기억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