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화씨 : 이집트가 원산지인 약용 식물로 큰 인기가 있는 홍화꽃의 씨앗

홍화씨

1. 홍화씨 소개

홍화씨는 국화과에 속하는 식물은 홍화의 씨앗을 말한다. 처음 들어보는 사람들이 많겠지만 홍화씨는 동의보감에서 뼈 건강과 어혈 해소에 효능이 있다고 표시가 되어 있어 오래전부터 한약방에서는 관절 약재로 쓰고 있었다. 특히나 골다공증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홍화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2. 효능

: 홍화씨는 다음과 같은 많은 효능들이 있다.

뼈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뼈 건강 유지와 강화의 효과기 있다.
혈관  홍화씨에 불포화지방산인 리놀산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관 질환이 예방된다.
모발  홍화씨에는 두피에 도움이 되는 올레산이 풍부해 두피 순환을 증가시켜 모발 성장 촉진하고, 모낭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 홍화씨에 있는 리놀산 성분은 지방분해에 도움이 되기때문에 다이어트효과가 있다.
수족냉증 개선 홍화씨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기에 신체 열을 높여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피부미용 비타민E 성분을 풍부해 활성산소를 없애 노화를 막고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이 왼다.

 

 

 

3. 부작용

홍화씨는 적당량만 섭취한다면 특별한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과다하게 섭취 시 혈액을 묽게 해 상처가 났을 시 혈액응고가 원활히 작용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위가 약한 사람들은 복통이나 설사를 동반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과하게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이다.

 

4. 홍화씨 먹는 방법

: 홍화씨는 다양하게 먹는 방법이 존재하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홍화씨유 홍화씨를 기름을으로 만들어서 참기름처럼 사용할수 있다.상온보관하면 산패의 위험이 있기때문에 냉장보관하면 오랫동안 사용가능하다.
홍화차 홍화씨를 볶아서 물과 함께 1시간정도 달이면 홍화차가 된다.
홍화가루 볶은 홍화씨를 가루로 빻아서 음료나 샐러드,요거트 등 음식에 활용하면 된다.
홍화씨환 가장 간편하게 섭취가능한 환 타입의 보충제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5. 홍화씨 보충제 소개

홍화씨는 보충제도 존재한다. 간편하게 환으로 섭취할 수 있는데, 하루 일정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편하고 간단하게 섭취가 가능하기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다. 대표적으로 이레약초와 참다움 홍화씨 건강환이 존재하는데, 다음과 같이 표시해 두도록 하겠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6. 마무리

모든 것이 마찬가지겠지만, 짧게 효능을 보기는 힘들다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 적어도 3개월 이상 꾸준하게 적정량을 복용한다면 위의 효능을 서서히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다. 오늘 포스팅한 글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겠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졸피뎀 : 불면증에 효과는 좋지만 부작용이 심한 수면제

1. 졸피뎀이란? 수면제의 일종으로, 불면증의 치료에도 사용이 된다. 졸피뎀은 벤조디아제핀계 약물로서, 중추신경계의 활동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기에 수면을 유도한다. 일반적으로 경구 복용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