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개미는 개미를 다 잡아먹고 슈퍼개미가 되는것인가?

개미

1. 슈퍼개미란?

슈퍼개미는 적은 돈으로 시작해서 막대한 수익을 올린 개인투자자를 말한다. 슈퍼개미들은 일반개미와는 다르게 기업과 시장을 좌우하게 만들기도 하고 단순투자를 넘어서 경영참여에도 시도한다고 안다. 한마디로 투자단위가 커지면 개미가 슈퍼개미가 되기도 한다.

 

 

 

2. 긍정적인 역할

슈퍼개미는 주식시장에 그동안 긍정적인 역할을 많이 했다. 슈퍼개미의 영향력으로 인해 개인투자자 들어 참여를 증가시켜 주식시장을 활발하게 만들고 주가의 변동성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기업의 경영에까지 영향을 미쳤기에 기업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었다. 하지만 슈퍼개미가 마냥 긍정적인 역할만 한 것은 아니다.

 

 

 

3. 부정적인 역할

슈퍼개미는 개인투자자이긴 하지만 워낙에 큰 금액을 투자하기에 주식시장에 영향력이 있는 편이다. 슈퍼개미가 특정종목을 매수하면 주가가 급등하고, 특정종목을 매도하면 주가가 급락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슈퍼개미의 활동은 투자자들이 손실을 초래하기도 한다. 그리고 슈퍼개미는 기업의 경영에 불만이 있으면 일부러 주가를 하락시켜 기업의 경영진들을 압박할 수도 있다. 이것은 기업의 주주가치 하락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결국 주식시장의 건전성을 위협하기도 한다.

 

4. 슈퍼개미 김정환?!

부정적인 역할을 넘어서 슈퍼개미를 사칭해 사기를 치는 경우도 있다. 바로 슈퍼개미 김정환. 나도 이 사람을 정말 좋게 봤었다. 7,000만 원으로 200억을 번 슈퍼개미로서 주식 관련 노하우나 좋은 말들을 유튜브에서 하길래 가끔씩 보기도 했었다. 그런 그는 주식 리딩을 악용해서 많은 개인투자자들에게 피해를 끼치고 본인은 이득을 취했다. 유튜브에서 매수추천을 하면서 선행매매를 한 것이다. 결국 본인방송을 보던 구독자들과 팬들을 물량받이로 쓴 것이다.

 

※선행매매란? 특정 주식을 싼 가격일 때 미리 매수한 다음 투자자들을 잔뜩 끌어모아 해당 주식을 매수하게끔 유도한 뒤 주가를 최대한 끌어올린 후 자신의 보유한 물량을 즉시 팔아치워 시세차익을 거두는 범죄행위.

 

5.느낀점

결국엔 세상엔 공짜는 없는 것 같다. 유튜브에서 자신이 어떤 사람인처럼 대놓고 광고하면서 다른 사람들 도와주는 착한 사람인마냥 나오는 사람들 전부 사기꾼 같다. 돈을 확실히 벌 수 있는 노하우는 본인만 알 때 가능한 거지, 그걸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주면 더 이상 노하우가 아닌 것이다. 의도가 있지 않는 이상 포장을 하며 이유 없이 도와준다는 사람들은 이제 걸러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킬러문항 : 수험생의 점수를 kill하는 초고난도 문제

1. 킬러문항이란? 수능에서 출제되는 문제 중에서 어떻게 해서든 학생들을 틀리게 만들려는 의도가 담긴 문제를 킬러문항이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킬러문항은 교육과정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을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