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브 더 다이버 : 신비한 비밀의 바다, 블루홀을 탐험하라!

데이브 더 다이버

데이브 더 다이버 소개

데이브 더 다이버는 넥슨의 서브브랜드인 민트로켓에서 개발, 유통하는 해양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 게임은 낮에는 바닷속을 탐험하며 해양 생물을 사냥하고, 밤에는 초밥집을 운영하는 경영시뮬레이션이 결합된 아주 독특한 게임이다. 지난해 10월에 스팀으로 얼리 액세스 버전이 출시됐었는데 이번에 국내에 시장에 정식으로 출시가 되었다.

 

 

 

게임정보

개발 / 유통 민트로켓
장르 경영 시뮬레이션, 액션 어드벤처, ARPG
출시 *얼리 엑세스 출시 : 2022년 10월 27일
*정식 출시 : 2023년 6월 28일
엔진 Unity
심의 등급 12세 이용가
가격 24,000원(데이브 더 다이버 구매하기)
홈페이지 데이브 더 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

 

특징

①해양 어드벤처 게임 : 해양 다이버 '데이브'가 되어 신비한 블루홀을 탐험해 보자. 개성 강한 동료들의 이야기와 함께 펼쳐지는 바닷속 수수께끼 찾아 새로운 재미를 찾을 수 있다.

 

②신비로운 블루홀 탐험 : 수많은 어종과 거대 생물이 가득한 아름다운 바닷속 위협적인 생물의 습격을 피해 싱싱한 식재료를 획득해야 한다. 환상적인 해양 생태계와 신비한 고대 유물, 바닷속은 수수께끼로 가득하다.

 

③밤에만 열리는 초밥집 : 다이빙이 끝나고 해가 지면 초밥집의 문이 열린다. 직접 잡은 싱싱한 재료로 특별한 초밥을 만들어 판매해 보자. 입소문이 나면 특별한 손님이 깜짝 방문하기도 한다.

 

④깊은 바닷속에서 도사리는 위험 : 이상 현상으로 발생한 거대 블루홀에는 미지의 생명체가 기다린다. 언제나 장비를 충분히 강화해 거대 생물과 맞서 자신을 지켜야 한다.

 

데이브 더 다이버데이브 더 다이버

정식버전 게임구성

기존의 얼리 엑서스 버전과 다르게 정식버전은 추가된 게임 구성이 있다.

 

①전체 약 25시간 분량의 플레이 타임

 

②4~7 챕터 추가(새로운 스토리와 신규 지역 오픈)

 

③다양한 콘텐츠와 미니 게임(신규 타이쿤 요소인 텃밭, 편의 시스템 피시트래커와 인양드론 도입)

 

④8개 언어 지원

 

⑤게임 패드로 플레이 가능

 

영상

 

게임평가

얼리 액세스 버전부터 게임을 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이 게임은 콘텐츠로 가득 찬 게임이다. 초밥집 운영과 해양탐험을 기가 막힐 정도로 계속해서 엮어내면 유저들이 게임을 하는 동기부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낸다. 그리고 두 가지 장르를 하나의 게임으로 기가 막히게 녹여내기도 했다. 그리고 게임 특유의 도트 그래픽도 정말 감성적으로 잘 만들어 냈다고 생각한다. 정식버전은 새로운 재미와 요소들이 더욱더 추가됐다고 하니 너무나 기대가 된다.

 

데이브 더 다이버데이브 더 다이버

마무리

데이브 더 다이버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단순한 방식이지만 그 속에서도 다양한 컨텐츠가 존재하기에 절대 지루하지 않고 오랫동안 즐길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여름휴가 때 어디 나가기 힘든 상황이라면 이 게임을 강력 추천한다. 2D그래픽으로 구현된 드넓은 심해를 탐험하고 나만의 초밥집을 운영하다 보면 이것은 색다른 여름휴가가 되어 줄 것이다.

 

 

 

 

브릭시티 : 브릭을 쌓아서 나만의 꿈의 시티를 완성해보자!

1. 브릭시티 소개 데브시스터즈의 신규 IP로 만든 게임으로, 브릭을 활용해서 나만의 가상도시를 만드는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미래 도시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높은 자유도의 창작과 모험

ordinarypersons.tistory.com

 

발로란트 : 라이엇게임즈가 만든 5대5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1. 발로란트 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개발사 라이엇 게임이 야심 차게 준비한 1인칭 슈팅 게임, 밀리터리 FPS 게임을 말한다. 5대 5로 게임을 진행하는 점이 롤과 비슷하지만 발로란트는 그만의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