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 브레이크 : 포비든 존, 3D SF장르의 슈팅 RPG게임

스노우 브레이크 : 포비든 존

1. 스노우 브레이크 소개

중국의 게임사인 어메이징 시선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한국에서는 7월 20일에 출시가 되었다. 3D 그래픽의 SF슈팅 RPG모바일 게임으로 상당히 고급스러운 퀄리티를 가지고 있는 미소녀들이 등장하는 게임이다. 지금까지 출시했었던 서브컬처 슈팅게임과는 차별성을 가진 그래픽과 타격감이 상당히 인상적이다.

 

 

 

 2. 게임 정보

개발 드래곤 리 스튜디오 유통 어메이징 시선
플랫폼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ESD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장르 TPS 출시 2023년 7월 20일(한국기준)
엔진 언리얼 엔진 심의등급 12세 이용가
공식 사이트 - 스노우 브레이크 홈페이지 바로가기↑
- 스노우 브레이크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3. 계시자

계시자는 플레이하는 캐릭터를 말하며, 많은 미소녀캐릭터들이 존재한다.

스노우 브레이크 : 포비든 존 계시자
해당 그림을 클릭하면 계시자 소개란으로 넘어간다.

 

4. 세계관

스노우 브레이크 : 포비든 존스노우 브레이크 : 포비든 존

1) 성인병

만성 비전염성 질병으로, 40년 전에 모 과학자에 의해 발견되어 명명되었다. 해당 질병은 미성년자에게서만 발명하는데, 대부분은 환각과 환청에 시달리고 장기부전으로 시작해 두뇌까지 영향이 가게 되어 심한 경우에는 사망한다. 현존하는 약 중에서 '바델 억제제'가 성인병 억제에 가장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있다.

 

2) 계시자

만트라 계시가 발동되면 계시자가 된다. 계시자는 자신을 신화에 등장하는 신과 같은 존재로 여기며, 아주 오래전부터 잠들어 있다가 현세에 타이탄의 계시를 받고 깨어난 것이라 생각한다. 그들은 강력한 신체와 정신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강력한 경우에는 타이탄의 힘을 빌려 전투에 임하기도 한다.

 

3) 하임델 부대

만트라 계시 현상은 강림지점을 중심을 나타났는데, 처음 계시를 받은 사람은 전 발키리 출신의 웬즈데이였다. 월드트리의 고위층들은 세계각지의 계시자들을 초청해 하임델부대를 결정했고, 타이탄과 맞서기 시작했다. 이후 강림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며 하임델 부대가 소탕작전에서 세계적인 이목을 끌게 되자 위그드라실은 이에 맞춰 전담 지원과 예비역 부서를 편성했고, 스폰서 접수를 하는 등 여러 계획을 내놓기 시작한다.

 

4) 첫 강림사건

발키리 게임 제8회 결승전에서 자이언트 타이탄이 난데없이 등장해 경기장을 파괴했고 많은 사상자를 내더니 갑자기 사라진 사건을 말한다. 사람들은 이 사건을 첫 강림사건이라고 보고 있으며, 해당 타이탄은 대량의 외골격으로 둘러싸여 인간 여성의 모습을 하고 있었고, 룬과 유사한 문신 패턴을 가지고 있었으며, 인간이 알 수 없는 능력과 무지막지한 파괴력을 지녔다. 이후 형태는 비슷하지만 체형이 작은 타이탄들이 빈번하게 출현했고, 인구 밀집 구역에 나타나 막대한 피해를 안겨다 주고 있다. 이런 유형의 사건들을 타이탄 강림이라고 한다.

 

5) 격리 구역

갑자기 강림했던 타이탄이 실종되고, 타이탄 물질과 타이탄 오염은 빠르게 확산되기 시작한다. 월드트리는 주민들의 철수를 돕고, 타이탄 물질의 확산과 다시 나타날 수 있는 타이탄의 위협에 맞서기 위해 격리 장벽을 짓기 시작했다. 공사 중 몇 차례나 타이탄의 기습 공격이 있긴 했지만, 계획하였던 격리 장벽 시스템이 모두 완성되고 제로 구역의 공식 완공을 선포하기에 이른다.

 

6) 타이탄 물질

격리 구역에 나타나는 결정체 형상의 물질을 말하며 타이탄 신체 조직과 동일한 것으로 보인다. 방사능 오염을 발산해 만트라 계시를 유발하는 것으로, 격리 구역 내 주요 위험 요소 중 하나다.

 

7) 위그드라실

위그드라실은 다국적 대기업으로 ai, 로봇, 바이오 제약,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영역에 사업부를 두고 있다. 위그드라실은 성인병을 치료하는 특효약인 바델 억제제를 개발했고,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발키리 게임을 성공적으로 출시한다. 강림사건 이후위그드라실은 빠르게 타이탄에 맞서 싸울 하임델 부대를 결성하긴 했지만, 배우 헤는 미심쩍은 이해관계와 다른 목적이 숨겨져 있는 것으로 보인다.

 

5. 게임특징

스노우 브레이크 : 포비든 존스노우 브레이크 : 포비든 존

- 타이탄 위엄에 맞서 싸우는 화려한 조작이 가능하다

- 사격과 스킬의 조합, 저격 ADS 기능으로 타깃 박멸한다.

- 타격감 터지는 사격과 화려한 스킬을 결합한다.

- 하이퍼 링크를 통해 연합 작전에 도전한다.

- 계시자와 같이하는 숙소생활은 특별하다.

- 계시자와 다양한 전술소대를 편성가능하다.

 

6. 평가

클로즈베타 때는 다양한 부분들에서 미흡해 비판이 많았지만, 그 모든 피드백을 수용해 대대적으로 개선한 점이 상당히 눈에 띈다. 서브컬처계에서 처음 제대로 시도되는 장르이기 때문에 게임성면에서는 호평이 많다. 샷건계열의 총기를 사용할 때의 타격감은 정말 좋다. 하지만 모바일로 플레이 시에는 조작이 많이 불편해 실질적으로는 PC로 플레이해야 정상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수준이라 모바일로 즐기려던 사람들에게는 아쉬움이 남기는 한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테일즈 위버 : 현존 유일한 이벤트+배틀 시스템의 드라마틱 온라인 액션 롤플레잉 게임

1. 테일즈 위버 소개 넥슨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2D MMORPG게임으로 2003년 6월에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했다. 현재는 한국외에 일본, 중국, 대만, 태국 등 다양한 나라에서 서비스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