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페이스리프트 : 중형SUV시장의 독보적인 일짱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1.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공개

기아자동차가 플래그십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페이스리프트 버전 '더 뉴 쏘렌토'를 공개했다. 8월 중순 가격 공개 및 판매 개시 예정인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는 국내에서 매년 6만 대 판매하며 3년 연속 중형 SUV 시장에서 꾸준히 1위 자리를 지켜온 쏘렌토의 성공을 이어가는 것이 목표다.

 

 

 

2. 디자인 철학

퀄리티 높은 디자인을 추구하는 기아의 집념은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에서 여실히 드러난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는 브랜드 철학인 '오퍼짓유나이티드'를 내부와 외부 요소 모두에 세심하게 반영했다. 독특한 픽셀 패턴의 세로형 LED 헤드램프가 특징인 전면부 외관은 이전 모델의 가로형 레이아웃과 차별화된다. 주간주행등 형태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적용되어 EV9, 더 뉴 모닝 등 기아의 새로운 시그니처로 자리 잡고 있는 디자인을 가미해 기아차의 유니크함과 시그니처 스타일이 돋보이고 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내부

3. 외관 및 내부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의 외관은 전면 개편을 통해 그릴을 더 크고 눈에 띄게 배치해 당당한 모습을 연출했다. 확장된 후드와 범퍼는 전체적인 박스형 외관을 더욱 강조하여 도로에서의 존재감을 높이고 있다. 차량 내부에는 12.3인치 클러스터 디스플레이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하나의 화면처럼 아주 넓게 연결을 시켜놨다. 그리고 기아차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는 지문인식 시스템과 함께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의 편의성을 높여 직관적인 운전 보장할 것으로 보인다.

 

4. 모델 선택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는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4WD/2WD) 등 세 가지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외장색상은 인터스텔라 그레이, 시티스케이프 그린, 볼캐닉 샌드 브라운 등 세 가지 새로운 외장 색상이 추가되어 차량 선택에 있어 다채로움을 선사한다. 또한, 내장색상은 블랙과 올리브 브라운의 두 가지가 새롭게 추가되어서 운전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쏘렌토를 고를 수 있게 되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앞모습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뒷모습

5. 예상되는 시장 영향

기아차가 이번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하며 현재 최고의 자리에 있는 중형 SUV시장을 석권하고 있는데 쏘렌토의 입지를 더욱더 견고히 할 태세로 보인다. 한눈에 봐도 너무나도 멋진 디자인과 추가로 첨단 기술 기능 및 다양한 선택을 통해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구매를 기다리는 고객들에게 충분히 만족스러운 모습이 될 것으로 보인다. 8월 중순의 가격 공개와 순차적인 출고를 하게 되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는 앞으로도 당분간은 감히 넘볼 수 없는 모습으로 중형 SUV시장에서 군림할 것으로 보인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트레일블레이저 : 쉐보레의 다목적 소형 크로스오버 SUV

1. 서론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2000년 미국 자동차 제조사 쉐보레가 선보인 소형 크로스오버 SUV로 세월이 흐르면서 큰 변화를 겪었다. 시작은 중형 SUV로 생산되었는데 2008년 단종됐다가 2012년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