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게임천국 : 8년만에 돌아온 13개의 게임으로 무장한 추억의 모바일게임

미니게임천국

1. 미니게임천국 소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컴투스가 만든 대표 모바일게임이다. 등장할 때부터 모바일 시장의 특성이 맞게 손가락 하나로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어서 열풍으로 번졌고, 심심할 때 즐길 수 있는 게임의 표본이기도 하다. 하지만 피쳐폰에서 스마트폰으로 이동됨에 따라 자연스럽게 미니게임천국 시리즈도 2015년을 기점으로 사라졌는데, 8년 만에 재무장하여 미니게임천국이 돌아왔다.

 

 

 

2. 정보

: 미니게임천국의 정보는 다음과 같다.

개발, 유통 컴투스 출시 2023년 7월 27일
플랫폼 iOS, android ESD 구글플레이, 앱 스토어
장르 미니게임 심의 등급 전체 이용가
관련 사이트 - 미니게임천국 홈페이지 바로가기↑
- 미니게임천국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받기
- 앱 스토어 다운로드 받기

 

 

 

3. 게임특징

미니게임천국 게임특징미니게임천국 게임특징

여러 가지의 미니게임들을 하나의 앱으로 즐길 수 있다. 서로 다른 특색과 재미를 가진 13종의 미니게임이 다시 돌아왔다.

 

①버튼 하나로만 하는 게임 : 화면을 한 번만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손가락 하나로 플레이할 수 있는 간단한 조작감.

②다양하고 귀여운 캐릭터 수집 : 귀여운 동물이 등장하는 미니게임. 익숙한 친구들을 찾아보고 새로운 친구들도 다시 만나보자.

③개성만점 코스튬과 스킨 : 귀여움에 귀여움을 더하는 나만의 캐릭터를 꾸며, 내가 좋아하는 코스튬과 스킨으로 개성만점으로 꾸며보자.

④고득점을 도와줄 스페셜 아이템 : 캐릭터를 강화하고 버프를 전략적으로 조합을 시도해 높은 점수를 노리자.

⑤친구와 함께 경쟁 : 클랜과 이벤트 대전을 통해서 친구들과 경쟁하고 함께 게임을 즐기자.

 

4. 게임요소

- 별 : 이전 게임들과는 달리 이제 화폐의 기능은 없고, 오로지 점수와 스타 포인트에만 영향을 준다.

 

- 보석 : 이번 게임에서 등장한 유료 재화다. 게임을 해금하는데 300개가 사용된다.

 

5. 캐릭터

미니게임천국 캐릭터

총 55개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각 캐릭터별로 특화된 게임과 능력치가 존재하며, 레벨이 증가할수록 능력치도 같이 상승하고 무작위로 능력도 추가로 얻을 수가 있다. 캐릭터는 3단계의 등급이 존재하면 문, 썬, 스타등급이 있는데, 문은 일반, 썬은 희귀, 스타는 레어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다.

 

6. 게임종류

미니게임천국 게임종류미니게임천국 게임종류

: 총 13종의 미니게임이 있으며, 다음과 같다.

뿌려뿌려 자동으로 뿌려지는 미사일로 친구들을 맞추자. 화면을 터지해서 이동 방향을 바꿀수 있다.
넘어넘어 화면을 터지해서 점프를 할수 있다.친구들과 닿지 않고 뛰어넘어야 한다.친구 머리를 밟고 뛰는건 괜찮다.
높이높이 높이높이 뛰어서 우주까지 가보자. 줄에 닿을때, 타이밍에 맞춰 터지하면 더 높이 뛸수 있다.
올라올라 구름을 밟으면 위로 올라간다. 화면을 터치해서 이동 방향을 바꿀수 있다.구름의 가운데를 밟으면 더 높이 뛸수 있다.
뚫어뚫어 화면을 터치해서 바닥을 뚫고 내려간다. 친구와 닿으면 안되지만, 아래층 친구는 밟을수 있다.
미끌미끌 화면 위로 밀리거나 가시 벽에 닿지 않고 내려가야한다. 화면을 터치하면 기울기가 바뀐다.
날아날아 높이높이 날아서 우주를 뚫고 미지의 세계까지 가보자. 화살표가 가리키는 방향으로 터치하면 캐릭터가 점프한다.
달려달려 화면을 터치해서 이동 방향을 바꿀수 있다. 길을 벗어나면 안된다. 날개를 먹으면 잠깐동안 날아갈수 있게 된다.
어푸어푸 벽이나 친구와 닿지 않으면서 헤엄친다. 버튼을 누르면 위로 올라가고 가만히 있으면 아래로 내려온다.
붙어붙어 화면을 터치하면 회전 방향을 바꿀수 있다. 꼬리에 붙은 친구들과 부딪히며 안된다.
놓아놓아 한번 터치하면 줄을 놓고 다시 터치하면 줄을 쏜다. 구멍에는 줄이 안붙으니 조심하자.
빙글빙글 연잎을 밟고 호수를 넌너자.호수에 빠지면 안된다. 연잎 가장자리에 있으면 더 멀리 뛸수 있다.
돌아돌아 방향을 조절나무 사이를 지나가야 한다. 화면을 터치해서 이동 방향을 바꿀수 있다. 나무에는 부딪혀도 괜찮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거대한 세계로 합류하라

1.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소개 2023년 7월 25일 기대하던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가 드디어 정식 서비스 오픈하였다. 정식오픈하기 전에 해당 게임과 관련하여 예전에 포스팅한 글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