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개의 날 : 반려견의 소중함을 생각해보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기념일

세계 개의 날

1. 세계 개의 날 소개

매년 8월 26일을 지정하여, 개를 사랑하고 보호하자는 취지와 목적으로 만들어진 기념일이다. 우리의 삶에서 개가 하는 중요한 역할을 이해하고 입양, 구조, 건강 관리 및 책임에 이르기까지 개들에 대한 인식을 높여 복지를 증진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2. 유래

세계 개의 날은 지금으로부터 20년 전인 2004년도에 동물 행동학자인 콜린 페이지에 의해 만들어졌다. 페이지는 세계 개의 날 말고도 세계 고양이의 날도 만들었을 만큼 애완동물에 대해 진심이었다. 이 날은 개를 소중히 여기고 돌보는 마음과 인간과 반려견 사이의 유대감을 강화하고자 한다.

 

 

 

3. 목적

입양 권장 동물 보호소와 구조 단체에서 강아지를 사지말고 입양할것을 권장한다.
인식 제고 동물 학대, 강아지 공장 등의 문제점을 짚고 넘어간다.
애완견에 대한 사랑 그들이 우리삶에 가져오는 기쁨이 얼마나 큰지에 대해 생각해보고 기념한다.
책임감 적절한 관리, 훈련 및 살아갈수있는 환경 등에 대한 생각은 물론 애완동물에 대한 책임감을 강조한다.

 

4. 행사 및 활동

세계 개의 날에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행사와 활동 진행된다. 입영을 권장하는 입양 행사. 그리고 동물보호소나 단체를 지원하기 위한 모금행사, 애완견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 등이 진행된다.

 

그리고 자원봉사와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다양한 활동을 만들어 간다. 마지막으로 애완견의 건강검진을 독려해 건강한 삶을 추구한다.

 

세계 개의 날세계 개의 날

5. 마무리

우리나라는 세 가구당 한 마리의 개를 키울 만큼 우리와 개는 아주 밀접하게 살아가고 있다. 그렇기에 세계 개의 날만큼은 꼭 개가 아니더라도 우리 주위에 동물들과 함께 어떻게 살아갈 건지에 대한 고민을 한번 해보고, 관심을 가져보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유두절 : 음력 6월 15일, 더위를 쫓고 풍년을 기원하던 잊혀진 명절

1. 유두절 소개 유두절은 대한민국에서 음력 6월 15일에 치러지는 우리의 명절 중 하나다. '물이 머리를 적신다'는 뜻을 지닌 유두절은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지만 예전엔 무더운 여름 동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