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클로이 : 우리를 위해 일하는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 로봇

LG클로이

1. LG클로이 소개

LG클로이는 LG전자가 직접 개발한 서비스 로봇이다. 현재 음식점, 병원, 호텔, 쇼핑몰 등 다양한 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클로이는 자율주행, 인공지능, 로봇공학 등 다양한 기술로 결합이 된 로봇이다.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바탕으로 고객안내, 물품배송, 환경 관리, 이벤트 관리 등 보다 더 다양하고 많은 업무를 수행하고, 할 예정이다.

 

 

 

2. 특징

- 자율주행 : 자율주행 기술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사람의 도움이 하나도 없이 스스로 이동한다. 이것을 통해서 고객은 편리하게 LG클로이를 이용할 수 있다.

 

- 인공지능 : LG만의 기술력이 집약된 인공지능이 탑재되어 있어 고객의 질문에 답변하고, 고객에 대한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수집해 나가며 발전해 나간다. 이 과정을 통해 LG클로이는 고객과 더 나은 소통을 할 수 있다.

 

- 로봇공학 : 로봇공학기술이 탑재되어 보다 많고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이로 인해서 고객에게 더 향상된 편의를 제공하고자 노력한다.

 

 

 

3. 제품 종류

사람과 공존하는 스마트 로봇 설루션인 LG클로이는 현재 다음과 같은 제품 종류가 출시되었다.

서빙로봇 효율적인 매장 운영을 지원함과 동시에 편리함과 즐거움까지 제공하는 매장특화로봇이다.
배송로봇 사람을 대신해 어렵고 힘들고 위험한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수행하며 고객을 응대하는 서비스를 하는 로봇이다.
안내로봇 자율주행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다채로운 편의성을 제공하는 복합 로봇으로 스마트한 안내를 자랑한다.
UV-C봇 사람이 많이 방문하고 활동하는 다양한 공간에서 자율주행을 기반으로 밀착 살균하고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역할을 해내는 로봇이다.

 

4. 문제점

LG클로이는 아무래도 아직 개발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기술적 한계가 있어서 자율주행기술이 완벽하다고 할 수 없다. 사람이 틈틈이 확인하고 봐줘야 하며, 고객에 대해 100프로 응대를 한다고도 볼 수 없다. 그리고 구매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아직 일반 가정에는 가격이 부담스러운 편이다. 또한, 대중화가 되지 않아서 특정 분야에서만 협소하게 활용 중이다.

 

LG클로이LG클로이

5. 마무리

얼마 전에 쿠우쿠우를 갔는데 LG클로이를 직접 보게 되었다. 매장을 꾸준히 돌아다니며 빈 그릇을 수거하는 역할을 하고 있었는데, 기존에는 아르바이트생들이 왔다 갔다 하며 직접 수거하던 일을, 이제는 이용자가 직접 클로이에게 담아주는 것으로 바뀐 것이다. 매장입장에서는 클로이에 대한 초기비용은 비쌀 수 있으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인건비를 확실히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였다.

 

결국, 클로이의 궁극적인 목적은 인간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대체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생각이 든다. 무조건 시간이 지나면 더욱더 이런 것들은 발전해 나갈 것이고, 지금은 단순한 일만 대체하지만 추후엔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던 것들을 다 대체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우리는 앞으로 더 누구도 할 수 없는 나만이 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일들을 찾아내야 할지도 모르겠다.

 

※LG클로이 관련 페이지 바로가기↑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주민등록 사실조사 : 주민 실거주자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사업

1. 주민등록 사실조사란? 주민등록의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실시하는 조사를 말한다. 주민등록은 나라가 국민을 관리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자료이기에 정확성이 매우 중요하다. 그렇기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