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슬(Flexcil) : 아주 유용하게 쓰이는 디지털 필기 앱

플렉슬

1. 플렉슬 소개

플렉슬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필기 애플리케이션이다.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하며, 앱은 무료로 다은 받아서 사용할 수 있지만, 스탠더드 버전을 이용하려면 결제를 따로 해야 한다.

 

 

 

2. 정보

개발 Flexcil Inc.
플랫폼 android, iOS
주요 기능 노트 필기
서비스 요금 14,000원
다운로드 수 50만회 이상
홈페이지 플렉슬 홈페이지 바로가기↑

 

 

 

3. 특징

- PDF에 주석을 달고, 노트에 필기를 하고, 팝업 노트를 함께 보며 중요한 내용을 정리할 수 있다.

- 플렉스만의 펜 제스터 UX를 통해서 단 2번의 조작만으로 주석을 추가하고, 노트에 스크랩하는 등 다양한 작업수행이 가능하다.

- 확대해도 흐려지지 않는 벡터 방식의 필기 엔진을 지원하며, 만년필과 볼펜, 형광펜 등 다양한 펜 형식을 지원한다.

- PDF에 주석을 추가하고, 텍스트나 이미지를 노트에 스크랩하는 모든 액션에 대해 하이퍼링크로 연결된다.

- 원본을 보면서 관련 있는 노트를 불러오거나, 정리한 내용의 원본을 같이 보며 필요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 문서탭을 통해서 여러 문서를 화면에 띄우고, 손쉽고 간단하게 문서를 전화하며 검토할 수 있다.

- 수업 내용을 필기하거나 회의 내용을 메모하면서 녹음이 가능하다.

- 다양한 노트 커버를 지원하고, 템플릿을 추가하여 나만의 다이어리, 나만의 디지털 플래너를 작성할 수 있다.

- 드래그&드롭 액션을 통해서 다른 앱에서 텍스트, 이미지를 가져와, PDF와 노트에 추가할 수 있다.

- PDF 주석 호환성을 준수하며, 플렉슬에서 작성한 하이라이트, 필기, 노트 등 모든 데이터는 다름 PDF 리더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수정도 할 수 있다.

- 구글드라이브, 원드라이브, 드롭박스 등의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NAS, 줌 등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 지원한다.

 

플렉슬플렉슬

4. 문제점

경쟁 앱인 굿노트나 노타빌리티들은 아이클라우드 자동동기화를 제공하는데, 플렉슬은 동기화가 안되어 불편하다는 점이 있다. 그리고 필기감이 안 좋고, 레이턴시 자체가 높은 편이라 갈고리 현상이 자주 일어나는 것도 단점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펜의 개수가 제한적인 것도 문제점으로 지적할 수 있겠다.

 

5. 앱 다운로드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LG클로이 : 우리를 위해 일하는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 로봇

1. LG클로이 소개 LG클로이는 LG전자가 직접 개발한 서비스 로봇이다. 현재 음식점, 병원, 호텔, 쇼핑몰 등 다양한 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클로이는 자율주행, 인공지능, 로봇공학 등 다양한 기술로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