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자살 예방의 날 : 자살의 심각성을 알리고 대책마련을 위해 제정한 날

세계 자살 예방의 날

1. 세계 자살 예방의 날 소개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대책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기념일이다. 세계보건기구와 국제자살예방협회가 같이 협업하여 제정하고 지금까지 시행 중에 있다. 매년 9월 10일 날로 지정되어 있으며 보통 해당일을 기준으로 일주일가량은 자살예방주간으로 지정해 자살예방과 교육 등을 진행한다.

 

 

 

2. 목적

- 현대사회에서 자살이 얼마나 심각한지에 대해서 알리고, 그에 따른 예방과 삶의 희망을 전하고자 노력한다.

- 자살예방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키고,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

- 삶의 희망을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정보와 지원을 제공코자 한다.

 

 

 

3. 활동

- 인식 캠페인 : 자산 예방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공공 서비스 공지, 소셜 미디어 캠페인, 포스터 등이 여기에 속한다.

- 교육 워크숍 : 학교 및 조직 지역사회는 자살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워크숍을 주최한다.

- 기금 모임 : 다양한 조직에서 이날을 기념해서 기금 마련 행사들을 조직할 수 있다.

 

4. 영향

세계 자살 예방의 날과 관련 활동으로 인해서 자살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있다. 그리고 지원 서비스도 점차적으로 확대되어서 자살위험에 처해있거나 삶의 희망이 없는 사람들을 보호하는데 앞성서고 있다. 점진적으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해 가는 모습이다.

 

세계 자살 예방의 날세계 자살 예방의 날

5. 마무리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은 아직까지 짧은 역사에 영향력이 크지 않지만, 조금씩 자살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자살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 모두 조금씩이라도 주위에 관심을 가지면 꺼져가는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자살은 예방할 수 있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푄 현상 : 바람이 산을 넘어 건조해지면서 부근의 기온을 상승시키는 현상

1. 푄 현상이란? 바람이 산을 넘고 넘으면서 기온이 점차적으로 상승하고 건조해지는 현상을 푄 현상이라고 한다. 푄이라고 하는 알프스 산들 가운데 부는 국지풍에서 비롯된 말로 실제 알프스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