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 e스포츠 역사상 가장 성공한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 오브 레전드란?

리그 오브 레전드는 라이엇게임에서 개발하고 퍼블리싱한 인기 있는 MOBA(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 게임이다. 2009년 처음 출시되어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고 널리 플레이되는 온라인게임 중 하나가 되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가장 흥행하는 E스포츠게임이 바로 리그 오브 레전드이기도 하다. 한국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라고 말하지 않고 보통 줄임말인 롤(LOL)이라는 이름을 많이 쓴다.

 

 

 

특징

전략적인 사고, 빠른 반사신경, 뛰어난 의사소통기술이 필요한 속도 중심의 팀 게임이다. 게임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①플레이어가 두 팀으로 나워서 서로 힘을 합쳐 자신의 기지를 보호하면서 상대 팀의 기지를 파괴하면 이기는 게임이다.

 

②고유한 능력과 플레이 스타일을 가진 150가지가 넘는 다양한 챔피언이 존재한다. 플레이어는 선호하는 역할과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챔피언을 선택한다.

 

③전략적으로 생각하고 목표, 팀 전투 시기, 챔피언의 능력을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 등을 빠르게 결정을 해야 한다.

 

④적의 포탑을 파괴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위해 중립 몬스터를 죽이고, 강력한 버프를 확보하는 등의 다양한 목표를 세운다.

 

⑤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e스포츠게임이다. 그렇기에 프로 선수와 팀이 지역 및 국제 토너먼트에서 큰 상금을 놓고 경쟁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의 인기

스타크래프트 이후 e스포츠에서 가장 인기 있고 성공한 게임이다. 대회 자체가 가장 크고 권위 있는 대회로 전 세계팀들이 월드 챔피언 타이틀과 수백만 달러의 상금을 놓고 경쟁한다. 이 대회는 수백만 명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시청자를 끌어들이고 세계에서 가장 큰 ㄷ스포츠 대회로 평가 받고 있다.

 

주요 대회는 월드대회 외에도 한국의 LCK, 북미의 LCS, 유럽의 LEC, 중국의 LPL 등 다양한 대회가 존재한다.

 

한국 선수의 위상

한국 선수들은 세계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다. 한국 선수들은 실력과 전략적 사고로 정평이 나 있기에 다른 나라의 많은 팀들이 대회에 우승하기 위해서 한국선수들을 영입한다. 그리고 SK텔레콤 T1이나 삼성갤럭시와 같은 한국 팀이 여러 차례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하며 국제대회를 지배했다.

 

한국선수들이 이렇게 잘하고 성공하는 이유는 한국선수만의 강한 집중, 경쟁이 치열한 솔로랭크환경, e스포츠 산업 내 최고의 코치진과 인프라 등의 요인을꼽을수 있을 것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 페이커

유명한 선수

두말하면 입이 아프다. SK텔레콤 T1소속의 페이커다. 그는 수년동안 수많은 타이틀과 상을 수상한 리그 오브 레전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로 널리 알려져 있다.

 

페이커는 뛰어난 기술과 게임감각뿐만이 아니라 필드 안팎에서 겸손하고 프로페셔널한 태도로도 유명하다. 그는 열정적인 팬층과 수많은 후원과 보증을 통해 한국게임문화에서 아이콘으로 불리고 있다.

 

그 외에도 중국의 우지, 덴마크의 Bjergsen, 미국의 더블리프트 등도 유명하지만, 페이커의 위상을 따라올수있는 선수는 아직 전세계적으로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다음 게임 소개를 추천합니다.

스타크래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