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 5주년 기념 게임 알아보기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엔진으로 개발한 MMORPG게임이다.한국과 해외 모두 펄어비스에서 관리하고 서비스하는 게임으로 처음엔 검은사막 개발진 중에서 지원을 받아 모바일을 만들었는데 기존의 검은사막보다 검은사막 모바일이 훨씬 인기가 많아져서 현재는 50여명 이상의 인원이 검은사막 모바일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게임 사양

 →Android 최소사양 : 갤러시 S5 광대역 LTE-A 또는 안드로이드 4.4이상이 탑재된 동급기기 이상

                                   Snapdragon 805 또는 동급 AP이상

                                   3GB RAM 이상

 →iOS 최소사양 :  아이폰6,아이패드 Air 2 또는 iOS 8 이상 탑재된 동급 기기 이상

 

운영

PC판과 다르게 카카오게임즈가 전혀 관여하지 않는다.펄어비스 자체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대만과 태국에서 자체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이뤄졌고 운영노하우도 지속적으로 쌓여 한국에서도 자체서비스를 잘하고 있다.

 

과금구조

초창기에는 확률형 상품을 최대한 배제하고 확정형 상품 중심으로 과금 모델을 구성해서 호평을 받았다.현재는 현질을 하지 않으면 투력 인플레를 따라갈수가 없다.알수없는 창렬급 패키지도 자꾸 출시중인데 오히려 과금유저들도 살 의미를 모르는 구성들이 자주 나와서 아쉬움을 주고 있다.

 

게임에 대한 평가

압도적인 그래픽을 보여주고 캐릭터가 정말 이쁘다.상위권으로 가면 갈수록 과금 요구가 심해지는것은 모바일 게임 특성상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으나 무/소과금도 대부분의 컨텐츠를 즐길수 있을만큼 게임을 구성해놨다는 평가다.

 

거의 매주 굵직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있고 밸런스도 꽤나 신경쓰는 모습을 볼때 유저들과 소통을 잘하고 있다고 평가된다.그래픽이 그래픽인만큼 완전한 오픈월드가 아니라 세미 오픈월드방식인점은 아쉽긴 하다.

 

기타 특이사항

 →검은사막 모바일 고객센터는 1:1문의로 이뤄져 있다. 

 →탈퇴 신청시 7일뒤에 계정이 삭제된다고 하나 실제는 9~10일은 지나야 완전히 탈퇴된다.

 →2018년 제 23회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이다.이밖에 기술창작상,사운드분야 등 총 6관왕의 기염을 토했다.

 →초창기부터 삼성전자와 꾸준히 협업을 했다.그리고 구글 플레이 포인트 아이템이 있는걸 보면 구글과도 협력관계인것으로 보인다.

 

5주년 기념 행사

 

[진행 이벤트] [5주년 기념]혼돈 장비 풀세트 지급 (~4/18 09:00) | 검은사막 MOBILE -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안녕하세요. GM모르코입니다.접속만 해도 종결급 장비민 혼돈 장비 6종을 즉시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지금 바로 검은사막 모바일에 접속하여 혼돈 장비 풀세트를 받아보세요!📣 이벤트

forum.blackdesertm.com

이번에 5주년을 기념하여 종결급 아이템인 혼돈장비 풀세트를 지급하고 있고 그외에 신규유저와 복귀유저 등을 위한 이벤트등이 있다고한다. 4월 18일날 마무리가 되니 기존에 게임을 해봤던 유저들이나 한번 해볼 생각이 있는 분들은 접속해보시는걸 추천한다.

 

 

 

*다음 게임을 추천합니다.

 

언리얼5로 창조한 극사실적 세상(나이트 크로우)

위메이드에서 출시예정인 MMORPG게임인 나이트크로우에 대해 알아보자.개발은 매드엔진에서 맡았고 유통사가 위메이드이다.2023년 4월 27일 출시될 예정이며 극사실적 묘사를 한 게임이 특징이다.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