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라이트 : 신의 감각 모바일RPG

디스라이트

디스라이트 소개

디스라이트는 2022년에 출시된 릴리스 게임즈의 모바일 RPG게임이다. 최근 마켓인기순위와 매출순위가 상위권을 기록 중인 디스라이트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게임 특징

①수집형 RPG게임들은 대부분 콘텐츠가 빈약하고 뻔한 하렘물인 경우가 많은데, 디스라이트는 다르다. 신화 속 영웅을 매력적으로 재해석했고 흥미로운 이야기와 트렌디한 사운드가 결합하여 상당히 신선한 게임으로 만들었다.

 

②전투를 하지 않을 땐 그냥 춤추고 즐기는 평범한 콘셉트를 잡은 점이 매우 흥미롭다.

 

③메인스토리와 그걸 받쳐주는 서브스토리 그리고 이벤트 스토리까지, 그 외에 여러 가지 미션들이 쏟아지며 심심할 틈이 없다.

 

④무과금으로도 충분히 할 수 있을 만큼 보상이 많은 편이고 게임플레이에 지장을 받지 않는다.

 

⑤수집형 게임에 누가 리듬게임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할까? 참신한 기획력이 이 게임의 상징이라고 본다.

 

콘텐츠 소개

①스토리 : 메인스토리

 

②미라클던전 : 음파균열, 엑스피몬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

 

③사운드 미라클 : 각성에 사용하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

 

④리츄얼 미라클 : 보스를 처치하고 랜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

 

⑤황폐한 땅 : 크로노스 난이도 14 클리어 이후 오픈

 

⑥큐브 미라클 : 탐색형 던전

 

⑦인피니티 미라클 : 타워형 던전

 

⑧재앙의 섬 : 11~16 스테이지 클리어 후 오픈

 

⑨구역 탐색 : 다른 게임으로 치면 파견콘텐츠

영상

 

게임 다운로드

①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

앱 다운로드

 

②App Store에서 다운로드

앱 다운로드

 

게임 평가

1) 장점

브금이 강력하고 퀄리티가 뛰어난다. 특히 EDM장르물을 좋아한다면 현재로선 디스라이트가 최고의 선택중 하나일 것이다. 그리고 편의성이 너무나도 좋다. UI가 너무나도 편리하기 때문에 쉽게 쉽게 게임을 할 수 있다. 또한, 전투의 전략성이 상당히 높다. 스테이지 클리어 할 때 스킬을 쓰는 타이밍이나 아군과적군 상성까지 파악을 해야 원활하게 게임클리어가 가능하다. 이런 점들은 지루하지 않고 오랫동안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보면 되겠다.

 

2) 단점

무과금으로 게임 플레이가 할 수 있다고 소개했지만 다시 말하자면 그만큼 과금의 효율이 없다는 뜻이기도 하다. 한마디로 과금이 너무 비싸다. 그리고 호불호가 갈리는 캐릭터 디자인과 아트스타일 때문에 매니아틱 한 게임을 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마지막으로 더빙 퀄리티는 평가가 엇갈리는데 잘되었다는 평도 있고 캐릭터와 매치가 안된다는 평도 있다. 근데 대충 들어봐도 몇 명이서 캐릭터 목소리를 더빙한 것처럼 목소리가 비슷비슷하게 들리기는 한다.

디스라이트디스라이트

마무리

수집형 RPG를 좋아하는 사람이면 정말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간편하고 소소하게 게임을 즐길 사람들은 해보는 걸 추천한다. 개인적으로는 무과금을 추천하고 싶지만, 굳이 플레이가 막히고 힘들어서 과금을 해야겠다는 판단이 들었다면 과금의 한도가 끝도 없는 게임이기 때문에 각오를 단단히 하고 진행하길 바란다.

 

 

 

*다음 포스팅을 추천합니다.

 

침착맨과의 추억(마구마구)

지금으로부터 한 14~15년 전쯤 20대 중후반때쯤 되겠다. 야구를 알기 시작한 그 순간부터 롯데팬이여서 나름 광적으로 야구를 좋아했다. 그래서 마구마구라는 게임이 런칭되고 진짜 열심히 게임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