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 날 : 국민들에게 문화에 대한 관심을 확산하기 위하여 제정한 날

문화의 날

1. 문화의 날 소개

문화의 날은 방송, 잡지, 영화 등 대중 매체의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고 문화예술진흥에 관련된 행사를 하는 날이다. 매년 10월 셋째 주 토요일로 제정이 되어 있으며, 국민의 문화 의식과 이해를 높이고 문화 활동에 있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2. 역사

문화의 날은 1973년 전까지는 방송의 날, 신문의 날, 영화의 날로 분리되어 있었다. 하지만 문화진흥법에 의거해서 1973년에 통합이 되어 문화의 날로 제정이 되기에 이른다. 원래 문화의 날은 10월 20일로 제정되었으나, 2006년부터 10월 셋째 토요일로 변경이 되었다.

 

 

 

3. 문화의 달

문화의 날이 있는 10월은 매년 문화의 달로 지정된다. 국민들에게 문화의 의의와 중요성에 대한 관심을 확신시키기 위해 만들어졌고, 다양한 기념행사와 문화행사가 10월에 진행된다.

 

그래서 문화의 날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있는 문화가 있는 날과 개념이 혼재되어 사용되기도 한다. 문화의 날과 문화가 있는 날은 각각 다른 조항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별개의 개념이지만 아무래도 문화의 날이 일반인들에게 크게 인지도가 없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생긴 것으로 보인다.

 

4. 문화의 날과 문화가 있는 날의 차이

 

5.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에는 관련 소개는 물론 다양한 축제소개, 쿠폰, 이벤트 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문화에 대해 관심 있고 즐기실분들은 홈페이지 방문을 해보길 바란다.

문화가 있는 날

 

6. 혜택

문화의 날에는 영화, 공연, 전시, 박물관 등 다양한 문화예술관련하여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문화 예술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 전시관람 등 다양한 문화예 쑬 활동을 지원하는 이벤트도 개최된다고 한다. 문화의 날은 국민이 문화예술을 보다 쉽게 접하고,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7. 마무리

문화의달 행사

2023년 문화의 날을 맞이해 문화의 달 행사가 10월 20일(금) ~ 10월 22일(일)까지 총 3일간 전남 신안군 자은도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에서는 104명의 피아니스트를 만나볼 수 있고 그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가 되어있다고 하니 관심 있는 사람들은 확인해 보고 참여해 보길 바란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경찰의 날 : 경찰로서 역경과 시련을 극복한 경찰사를 되새기고 새로운 결의를 다지는 법정기념

1. 경찰의 날 소개 경찰의 날은 경찰의 사명감과 노고를 치하하고 국민과 경찰의 유대를 강화하며 협력을 다짐하고자 매년 10월 21일로 제정되었다. 미군정청 경무국이 1945년 10월 21일 창설된 이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