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스 1999 : 새로운 구시대, 아방가르드 RPG

리버스 1999
쿠팡

리버스 1999 소개

리버스 1999는 2020년에 설립이 된 중국의 게임 개발사 블루포치에서 개발하고 유통하는 전략 롤플레잉 게임이다. 1999년의 마지막날 폭풍우가 쏟아지면서 세계가 다시 새로운 과거로 접어든 상황에서 게임이 시작된다. 유저는 타임키퍼가 되어서 다른 시대, 다른 국가의 마도학자들을 폭풍우로부터 구출하는 임부를 수행해 나가는 게임이다.

 

 

 

게임정보

개발 블루포치 유통  HaoPlay Limited
플랫폼 안드로이드, iOS, Windows 장르 레트로 미스테리 전략 턴제 RPG
출시 2023년 10월 26일 엔진 유니티 2019
관련 사이트 리버스 1999 홈페이지 바로가기↑
리버스 1999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세계관

리버스 1999리버스 1999

리버스 1999의 세계관은 1999년 마지막 날 정체 모를 폭풍에 침식된 세계를 가지고 있다. 폭풍우의 영향으로 시간은 거꾸로 흘러가기 시작했고, 이를 '새로운 구시대'라고 칭한다.

 

유저는 '타임키퍼'가 되어 다른 시대, 다른 국가의 마도학자를 '폭풍우'로부터 구출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그리고 이 과정을 통해서 유저는 다양한 시대와 국가의 문화와 역사를 경험할 것이다.

 

게임 스토리와 세계관의 몰입도가 상당이 높고, 실제 역사의 요소가 각색 및 반영되었기에 차별되고 개성 된 세계관을 선보인다고 볼 수 있겠다.

 

캐릭터

리버스 1999리버스 1999

리버스 1999는 아주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한다. 그리고 핵심은 바로 마도학자다. 마도학자는 인간과 비슷한 외모를 가지고 있지만, 마법과 마도술을 다루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게임에서 유저는 다양한 마도학자를 수집하고 육성하며, 이를 통해 전투를 전략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된다.

 

특징

100% 솔로플레이형 스토리게임이다. 길드나 PVP와 같은 다른 유저와의 경쟁이나 협동은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전략턴제 게임으로써, 속성이나 전략을 통해서 게임을 다양하게 풀어갈 수 있다.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과 강화를 할 수 있다. 육성을 통해서 캐릭터의 능력을 향상하고, 강화를 통해서 더욱 강력한 능력을 부여할 수 있다.

 

현대적인 게임 디자인과 클래식한 RPG요소를 결합한 독특하고 흥미진진한 모바일게임이다.

 

영상

 

다운로드

- App Store에서 다운로드

앱 다운로드

 

 

- 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

앱 다운로드

 

리버스 1999리버스 1999

평가

독특한 세계관과 흥미로운 스토리는 아무래도 유저들의 몰입감을 높이는데 큰 장점이 된다고 생각한다. 거기다가 타임 루프 시스템을 활용한 전략적 전투는 오래 해도 지루해지지 않고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재미있다. 또한, 다양한 캐릭터와 스킬을 통한 전투와 모바일게임답지 않은 풍성한 콘텐츠도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초반 튜토리얼이 다소 길고 지루한 것과 게임이 독특한 만큼 생소하기도 하기에 이해하기 다소 복잡한 측면도 있다. 그리고 일부 콘텐츠는 과금을 하지 않으면 상당히 어려운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뮤 모나크 : 원작 감성 그대로 재현한 모바일 MMORPG

1. 뮤 모나크 소개 웹젠에서 제작한 모바일 MMORPG 게임으로 유저는 뮤 시리즈의 IP와 세계관을 바탕으로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 중 하나의 캐릭터를 선택하여 게임진행을 할 수 있다. PC 온라인 버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