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 : 아쿠아맨 실사영화 두 번째 시리즈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
쿠팡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 소개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Aquaman and the Lost Kingdom)은 2023년 개봉한 미국의 슈퍼히어로 영화다. 제임스 완이 감독을 맡았으며, 2018년 개봉한 영화 아쿠아맨의 후속 작품이기도 하다. 그리고 DC 확장 유니버스의 마지막 영화라고 한다.

 

 

 

정보

장르 액션, 슈퍼히어로
감독 제임스 완
원작 DC 코믹스
주연 제이슨 모모아, 패트릭 윌슨, 야히아 압둘마틴 2세, 니콜 키드먼 등
제작사 DC 스튜디오, 샤프란 컴퍼니, 어토믹 몬스터
수입사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개봉일 - 미국 : 2023년 12월 22일

- 한국 : 2023년 12월 20일
상영시간 124분
제작비 2억 1,500만 달러
상영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홈페이지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 홈페이지 바로가기↑

 

 

 

시놉시스

아틀란티스 왕국을 이끌 왕의 자리에 오른 아쿠아맨.

그 앞에 블랙 만타가 세상을 뒤흔들 강력한 지배 아이템 블랙 트라이던트를 손에 넣게 된다. 그동안 겪지 못했던 최악의 위협 속 아쿠아맨은 블랙 만타와 손을 잡았던 이부동생 옴 없이는 절대적 힘이 부족한 상황.

 

바다를 지배할 슈퍼 히어로가 세상의 판도를 바꾼다!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

등장인물

①아쿠아맨/아서 커리(배우 제이슨 모모아) :1편에서 아틀란티스의 왕이 된 인물로, 메라와 결혼해서 아들까지 낳았다. 이번 작품에서는 블랙 만타를 잡기 위해 활약을 펼친다.

 

②옴 마리우스(배우 패트릭 윌슨) :1편의 메인 빌런으로, 이번 작품에서는 해적과 용병들의 이해관계 사이에 놓여 있는 인물로 등장한다.

 

③데이비드 케인/블랙 만타(배우 야히아 압둘마틴 2세) :작품의 메인 빌런으로, 아쿠아맨과 대립하며 최후의 전투를 벌인다.

 

④아틀라나(배우 니콜 키드먼) : 이부형제인 아서 커리와 옴 마리우스의 어머니다.

 

줄거리

아틀란티스의 왕이 된 아서 커리는 메라와 결혼해서 아들까지 낳고, 바닷가 마을에서 평화롭게 살고 있다. 하지만 그에게 가족을 잃은 블랙 만타는 복수심을 안고 왕국을 침략하게 된다.

 

아서는 혼자서는 블랙 만타를 상대하기 힘들다는 것을 알고, 이부동생 옮을 찾아간다. 그리고 아쿠아맨과 옴이 힘을 합쳐 블랙 만타를 상대로 아틀란티스를 구해내는 내용이 펼쳐진다.

 

영상(예고편)

 

평가

킬링타임용으로는 볼만하다는 준수한 평을 받고 있다. 1편의 부족했던 서사를 완결시켰고 클라이맥스의 복선 회수와 국면 전환 그리고 액션신도 전편보다 낫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군다나 히어로가 보여주는 대인전 액션은 최상급이다. 여러 요소들이 콜라보를 통해서 한정된 자원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했다는 느낌이다.

 

다만, 서사의 깊이가 얕은 전작과 마찬가지인 느낌과 타율이 낮은 불쾌할 수 있는 유머와 김이 새는 후반부 전개는 아쉬움으로 남는다.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

마무리

DC 확장 유니버스는 2013년 맨 오브 스틸을 시작으로,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수어사이드 스쿼드, 원더우먼, 저스티스 리그, 아쿠아맨, 샤잠!, 블랙 아담 등의 작품들을 선보이며 많은 팬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었다.

 

이번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은 DC 확장 유니버스의 10년 역사를 마무리하는 작품이기 때문에 기존의 DC 확장 유니버스를 지켜봤던 사람이라면 꼭 봐야 하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노량: 죽음의 바다, 명량과 한산에 이은 이순신 3부작의 마지막 작품

노량: 죽음의 바다 노량: 죽음의 바다 소개 노량: 죽음의 바다는 2023년 12월 20일에 개봉한 김한민 감독의 한국 영화로, 임진왜란의 마지막 전투인 노량 해전과 충무공 이순신의 죽음을 다루고 있

ordinarypersons.tistory.com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 미야자키 하야오의 라스트 댄스 작품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소개 미야자키 하야오의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스튜디오 지브리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영화다. 요시노 겐자부로의 소설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