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크리처 : 1945년,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과 싸우는 크리처 스릴러

경성크리처

경성크리처 소개

경성크리처는 넷플릭스에서 2023년 12월 22일부터 방영된 대한민국의 공포, 역사 드라마다. 1945년 경성을 배경으로, 인간의 탐욕으로 탄생한 괴물들과 이를 막으려는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 작품으로 흔치 않은 설정의 작품이다.
 

 
 

정보

장르스릴러, 호러, 액션, 느와르, 크리처, 시대극
공개일파트1 : 2023년 12월 22일

파트2 : 2024년 1월 5일
제작비700억원
출연박서준, 한소희, 수현, 김해숙, 조한철 등
스트리밍넷플릭스
시청등급15세 이상 관람가

 

 
 

시놉시스

쓸쓸한 어둠이 드리웠던 비극의 시대, 1945년 봄. 생존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인간의 탐욕으로 탄생한 괴물들과 사투를 벌인다.
 

경성크리처경성크리처

등장인물

①장태상(배우 박서준) : 경성 최고의 전당포 금옥당의 대주이자 경성 제1의 정보통. 흠잡을 데 없는 외모와 호기로운 성격, 능란한 처세술을 갖춘 북촌의 자산가로 이시카와 경무관의 협박으로 그의 애첩을 찾던 중 채옥과 얽히며 전혀 다른 인생을 맞이한다.
 
②윤채옥(배우 한소희) : 죽은 사람도 찾아낸다는 소문난 토두꾼. 날렵한 움직임과 싸움 실력, 거침없는 성격의 소유자로 실종된 어머니를 찾기 위해 아버지와 토두꾼이 되었다. 어머니가 있는 곳의 단서를 찾던 중 태상과 맞닥뜨리고 함께 옹성병원에 잠입한다.
 
③마에다 유키코(배우 수현) : 경성 일대를 호령하는 일본의 귀족 부인. 옹성병원을 후원할 정도로 경성의 누구보다 강력한 부와 권력을 쥐고 있다.
 
④나월댁(배우 김해숙) : 금옥당의 집사. 태상이 어릴 때부터 함께 해 온 든든한 버팀목이자 가족 같은 존재로, 태상이 없을 때 금옥당을 지키고 그의 명령을 처리한다.
 
⑤윤중원(배우 조한철) : 10년 전 실종된 아내의 단서를 쫓아 딸 채옥과 함께 경성으로 온 토두꾼. 태상과 서로의 목적을 위해 손을 잡고 함께 옹성병원에 잠입한다.
 
⑥권준택(배우 위하준) : 장태상의 친구이자 독립군. 일본인도 아무나 드나들 수 없는 옹성병원에 출입할 수 있는 지체 높은 집안의 자제로, 친일 하는 아버지가 부끄러워 몰래 독립운동을 한다. 체포된 동료를 찾으러 태상과 함께 옹성병원에 잠입한다.
 

줄거리

1945년 경성, 자산가 집안의 딸인 윤채옥은 어머니의 실종을 계기로 경성을 떠들썩하게 만든 괴물을 추적한다. 장태상은 북촌의 자산가이자 정보통으로, 윤채옥과 함께 괴물을 추적하며 서로의 비밀과 상처를 공유하게 된다.
 
한편, 경성에는 사람들을 공격하는 괴물들이 출몰하고, 이들은 인간의 탐욕과 폭력성에서 비롯된 것으로 밝혀지는데, 윤채옥과 장태상은 괴물의 정체와 그 배후를 파헤치며, 자신들의 생존과 평화를 지키기 위해 싸우게 된다.
 

영상(예고편)

 

평가

1945년 경성을 배경으로 한 괴물 드라마라는 독특한 설정과, 괴물과 인간의 대결이라는 흥미로운 소재로 시작 전부터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강은경 작가의 탄탄한 스토리로, 괴물의 탄생과 그에 맞서 싸우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흥미롭게 전개된 경성크리처는 박서준, 한소희, 김우진, 박지후 등 배우들의 열연으로, 캐릭터들의 매력과 감정선을 잘 표현했다는 평이다.
 
다만, 괴물의 설정 자체가 다소 억지스럽고 극의 중반 이후에는 전개가 다소 느리다는 지적은 받고 있다.
 

경성크리처경성크리처

마무리

크리처물을 다소 생소하게 생각할 수 있다. 크리처물은 호러물의 한 종류인데 주로 사람을 잡아먹거나 살해하는 괴물이 나오는 작품을 말한다. 그래서 이것을 이용해 공포감을 조성하기 때문에 경성크리처도 바로 이 괴물인 크리처를 얼마나 잘 포장하고 설정해 놨는지에 따라서 흥행의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모래에도 꽃이 핀다 : ENA 수목에 방영하는 청춘 성장 로맨스 드라마

모래에도 꽃이 핀다 소개 모래에도 꽃이 핀다는 2023년 12월 20일부터 2024년 1월 25일까지 방영되는 ENA 수목 드라마다. 20년째 떡잎인 씨름 신동 김백두와 소싯적 골목대장인 그의 첫사랑 오유경이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재 곧 죽습니다 : 이재의 12번의 죽음과 삶을 통한 인생환승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 소개 이재 곧 죽습니다는 대한민국의 TVING 오리지널 드라마다. 2023년 12월 15일에 공개되었으며, 8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네이버 웹툰인 '이제 곧 죽습니다'를 원작으로 한 드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