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가못 : 지중해 식단의 숨은 보석으로 알려진 이탈리아 오렌지

베르가못

베르가못 소개

베르가못(Bergamot)은 운향과의 귤 속에 속하는 과일로, 이탈리아의 칼라브리아 지방이 원산지이며, 베르가못 오렌지라고도 불린다. 향이 아주 독특하고 풍부해, 향수나 화장품 등의 제조에 널리 사용되지만 차로 끓여 마시기도 하며, 에센셜 오일은 아로마 세러피에도 이용되는 등 활용범위가 상당히 넓은 편이다.

 

 

 

특징

색깔 밝은 노란색
껍질 두껍고 오돌토돌함
새콤달콤, 상큼
시트러스 향과 꽃향기가 섞인 향기
크기 평균적으로 오렌지보다 작고 귤보다는 크다
영양 비타민C, 칼륨, 엽산 매우 풍부

 

 

 

용도

①에센셜 오일 : 향수나 화장품 등의 제조에 널리 사용되며 자연적인 모기 구충제, 벌레 연고, 탈취제, 흡입제 그리고 편안한 마사지 오일로도 사용이 되고 있다.

 

②차 : 차로 끓여마시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우울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소화를 촉진하고 위장 장애를 완화시킨다로 알려져 있다.

 

③요리 : 음식에 향을 더해주는 향신료로 사용한다.

 

④관상용 식물 : 베르가못은 꽃이 아름다워 관상용으로 키우기도 한다.

 

효능

베르가못을 섭치시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다.

 

①소화 시스템 개선 : 소화를 돕는 효소와 강장 운동을 촉진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식사 후의 소화 불량이나 위장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②항균작용 : 항균 작용이 뛰어나며, 피부 염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③스트레스 완화 : 진정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우울증을 예방한다.

 

④피부 건강 : 비타민 C와 비타민 E, 리모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라겐 합성 및 피부 항균과 항염에 도움이 되며, 리모넨 성분은 피부의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해 피부 미백에 효과가 있다.

 

이 외에도 항산화 성분이 우수하기 때문에 심장병이나 뇌졸중, 암, 염증과 노화 등을 예방하는 데도 일정 부분 효과가 있다고 한다.

 

영상

 

주의사항

베르가못은 과다섭치를 하면 설사나 복통을 일으키기 때문에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을 권한다. 그리고 일부 극소수의 사람들에게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다고 하니 섭취 전 미리 알레르기 반응을 확인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겠다.

 

구매

 

비카인 이탈리아 100% 베르가못 BPF 폴리페놀 추출분말, 100g, 1개

COUPANG

www.coupang.com

 

라마망 베르가못오일 10ml 1개

COUPANG

www.coupang.com

 

베르가못 베르가못

마무리

사실 베르가못은 오렌지처럼 생으로 먹는 경우도 있지만, 신맛도 신맛이지만 그 특유의 떫은맛 때문에 쉽게 적응이 안 되는 맛이라고 한다. 그래서 차를 끓여 먹거나 분말형태로 섭취를 하는 편이라고 한다. 최근에는 다이어트는 물론 당뇨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과일이라고 한다.

 

쿠팡

 

 

 

 

타베트리 :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타히보 나무의 추출물

타베트리 소개 타베트리는 브라질 아마존 열대 우림에 서식하는 타히보 나무의 잎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을 말한다. 타히보는 수세기 동안 아마존 원주민들이 관절 건강 개선, 면역력 강화, 항산

ordinarypersons.tistory.com

 

하늘타리 : 열매부터 뿌리까지 약용으로 쓰는 박과에 속하는 덩굴식물

1. 하늘타리 소개 하늘타리는 박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덩굴식물이다. 원산지는 중국이지만 한국, 일본은 물론 유럽 등지에도 널리 분포하고 있다. 오이나 호박과 같은 종류이며 수박과 비슷하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