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텝밀 : 천국의 계단으로 불리는 유산소 운동기구 중 체지방 감량의 끝판왕

스텝밀

1. 스텝밀 소개

스텝밀은 계단 오르는 동작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게 만들어진 운동기구를 말하며, 러닝머신보다도 훨씬 운동강도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려는 사람이나 헬스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요즘 각광받고 있다. 너무 힘들어서 천국을 잠깐 갔다 온다 해서 천국의 계단이라고도 불리는데, 1시간에 무려 600칼로리가 넘게 소모된다고 하니, 자전거를 타는 것보다 칼로리 소모가 심하다. 왜 많은 사람들이 스텝밀을 찾는지 이해가 되기 시작했다.

 

 

 

2. 기능

스텝밀에는 회전 계단이 장착되어 있으며 지속적으로 위아래로 움직이게 설계되어 있다. 사용자는 실제 계단을 오르는 것과 아주 흡사하게 걷기 동작에 하게 된다. 걷는 속도와 강도는 사용자의 체력 수준과 선호도에 맞게 쉽게 조정할 수 있다.

 

 

 

스텝밀에는 경과 시간, 올라간 거리, 칼로리 소모량 및 심박수 모니터링 등 실시간으로 운동 지표를 제공하는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함께 있는 편이다. 일부 장치는 사전 프로그래밍된 운동 세션이 미리 프로그래밍되어 있어서 운동 전반에 걸쳐 도움을 주기 위해 속도와 저항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것도 있다.

 

3. 이점

스텝밀 운동을 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들이 존재한다.

 

①러닝머신이나 자전거보다도 높은 강도의 운동으로 인해 훨씬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어서 체중감량에 매우 효과적이다.

②걷거나 뛰는 동작을 통해서 근력을 강화할 수 있다. 특히나 하체근육에 정말 좋은 운동이다.

③심장과 폐의 기능을 향상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에, 심폐지구력을 향상하는데도 효과적이다.

④걷기 운동은 고혈압 환자에게 좋은 운동이다. 그렇기에 스텝밀은 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적일 것이다.

⑤높은 강도의 운동은 스트레스 해소와 기분을 개선하는데 좋으며, 우울증이나 불안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다.

 

스텝밀천국의 계단

4. 주의사항

스텝밀 운동을 하기전에 주의해야 될 점들이 있다.

 

①운동을 하기전에 철저하게 워밍업과 스트레칭해서 긴장과 근육을 풀어주길 바란다.

②모든 운동이 그렇지만 스텝밀로 최적의 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면서 운동해야 한다.

③시작은 천천히 하되 조금씩 운동 강도를 높여서 효율적인 운동을 해야 한다.

④절대 무리하지 말고, 혹시나 하다가 불편하거나 통증이 느껴지면 즉각 운동을 중단해라.

⑤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 운동이므로 수분섭취를 충분히 해야 한다.

⑥워낙에 지루하고 힘든기에 음악을 들으면서 하거나. 다른 사람과 같이 하면 좀 더 흥미를 가지고 할 수 있을 것이다.

 

5. 관련 제품 소개

스텝퍼

스텝밀 제품과 비슷한 스텝퍼로 집안에서 간편하게 운동할 수 있는 기구이다. 가격대가 저렴해 부담되지 않고, 헬스장에 못 가고 집에서 운동을 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해 드린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로잉 머신: 집에서 쉽게 하는 전신 및 유산소 운동

1. 로잉 머신 소개 조정 경기에서 배를 젓는 동작을 시뮬레이션하는 인기 있는 헬스 장비를 말한다. 이것은 전신에 운동을 제공함으로써 몸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나 심혈관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