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드리프트 : 카트라이더를 계승하면서 업그레이드 그래픽과 게임성으로 돌아온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소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카트라이더의 후속작이다. 간단하게 카트라이더 2라고 생각하면 된다. 언리얼 엔진 기반이라 고사양일 것 같다는 선입견이 있지만, 실제로 게임을 해보면 최적화에 정말 많은 신경을 썼다는 걸 알 수 있을 정도로 사양을 많이 타는 편은 아니다. 다만 카트라이더는 웬만한 사양엔 플레이가 원활했기에 진입장벽 자체는 확실히 높아지긴 했다.

 

그렇다면 도대체 카트라이더와 뭐가 그렇게 달라진 건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특징

①커스터마이징의 자유도가 상당히 높다.

 

②크로스 플랫폼 지원(대한민국 최초의 PC-콘솔-모바일)

 

③카트바디의 초기 성능이 평준화되어 있기에 가볍기 즐기고자 한다면 무과금으로 무난하게 즐길 수 있다.

 

전작과의 차이

카트라이더

①엔진 기준이 없고 모두 전작의 JIU 엔진 사양이 탑재됐다.

 

②출발 부스터 타이밍이 넉넉해졌고, 타이밍에 따라 가속력이 3단계로 나뉜다.

 

③러시플러스와 비슷한 2개월 단위의 시즌 중심으로 서비스된다.

 

④커스텀 게임 생성을 지원한다.

 

⑤그랑프리가 다른 게임과 비슷하게 상시 등급 전으로 개편되었다.

 

⑤전작의 비인기 테마나 콘셉트가 중복되는 테마를 통합했다.

 

게임 모드

1) 멀티플레이

①기존과 동일하게 아이템전과 스피드전 2가지 게임모드를 제공한다.

 

②매치메이킹을 통해 멀티플레이가 진행된다.

 

③아이템전은 본인이나 팀원이 1등을 차지하면 승리, 스피드전은 순위 점수 합계가 가장 높은 팀이 승리한다.

 

2) 그랑프리

①매 시즌 아이템 그랑프리와 스피드 그랑프리가 개별적으로 개최된다.

 

②B1 라이선스를 취득한 모든 플레이어에게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③GPP 상위 100등 이내의 성적으로 시즌을 마무리하면 인게임 명예의 전당에 영구 보존된다.

 

3) 이벤트 모드(팩토리 런)

①아이템전 기반 4대 36 PVE 모드

 

②레이서 4명과 안드로이드 36명이 팩토리 모험의 시작 트랙에서 총 5 마퀴를 주행한다.

 

③매 바퀴마다 추격하는 안드로이드의 크기가 점점 커지고 모든 카트바디의 최고 속도가 증가한다.

 

④안드로이드의 경우 바리케이드를 진짜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이를 의식하면 달려야 한다.

 

4) 싱글플레이(타임어택)

①혼자서 트랙을 연습하고 랩타임을 측정할 수 있는 모드

 

②트랙별 랭킹은 전체 랭킹, 내 플랫폼 랭킹, 내 지역 랭킹이 20위까지 공개되며, 시즌 종료 시 초기화된다.

 

특이사항

①원래는 카트라이더의 요소를 그대로 가지고 가는 리마스터 개념이었으나 글로벌 및 콘솔 발매를 위해 완전 별개의 후속작으로 방향을 틀어 드리프트라는 이름으로 최종 결정되었다.

 

②상용 엔진인 언리얼 엔진을 사용한 탓에, 트랙을 자유 카메라로 뜯어본 영상이 존재한다.

 

③개발진 중에서 레이시티의 개발은 맡은 사람들이 포함되었다, 레이시티 개발진이 기존 카트라이더 개발진인걸 생각하면 사실상 초창기 드림팀이 다시 뭉쳤다고 보면 된다.

 

④크레이지 파크의 작품 중 하나였던 크레이지레이싱 에어라이더에서 가져온 요소가 있다.

 

⑤모바일 플랫폼에는 게임 패드 및 키보드 입력을 공식적으로 지원하진 않으나 입력은 가능하다.

 

영상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마무리

기존의 카트라이더의 재미를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다양한 카트바디, 캐릭터, 액세서리 등을 수집하고 강화하면서 자신만의 카트를 만들 수 있는 점과 더불어 PC와 모바일 플랫폼의 크로스 플레이까지 가능하다는 점은 상당히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고 볼 수 있겠다.

 

대신 기존의 카트라이더보다는 조금 다른 조작방식과 플레이 방식이기 때문에 적응이 필요하겠지만, 그것 또한 게임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빌딩앤파이터 : GPS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액션 랜드마크

1. 빌딩앤파이터 소개 에이스톰이 개발하고 있는 GPS 기반의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이다. 대한민국에 실제 존재하는 지역과 랜드마크들이 연동되는 액션 MORPG게임이다. 스토리를 진행하며 부하들

ordinarypersons.tistory.com

 

스노우 브레이크 : 포비든 존, 3D SF장르의 슈팅 RPG게임

1. 스노우 브레이크 소개 중국의 게임사인 어메이징 시선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한국에서는 7월 20일에 출시가 되었다. 3D 그래픽의 SF슈팅 RPG모바일 게임으로 상당히 고급스러운 퀄리티를 가지고

ordinarypersons.tistory.com